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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엔진의 고객만족도 측정 및 평가
The Evaluation and Measurement of Customer Satisfaction for Search Engines 원문보기

산업경영시스템학회지 = Journal of society of korea industrial and systems engineering, v.24 no.67, 2001년, pp.83 - 92  

최성운 (경원대학교 산업공학과) ,  이락구 (경원대학교 산업공학과 석사)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is to measure and evaluate the degree of customer satisfaction for internet search engines. The service quality scale is developed after testing validity and reliability through the result of inquiring into the literature and the interview of university students. The stepwise regression ...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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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PZB⑻의 SERVQUAL의 5가지 유형을 기준으로 검색엔진에 적용하기 위해 유형성의 4문항, 신뢰성의 3문항, 반응성의 2문항, 보증성의 2문항, 공감성의 4문항, 기타 4문항의 설문항목을 개발하였고, 인터넷을 주로 사용하는 대학생 180명을 대상으로 검색엔진의 고객만족도를 조사하였다. SERVQUAL모델의 단점인 기대-성과의 격차모델보다는 서비스에 대한 실제 지각수준의 값인 성과로서 서비스품질을 평가하는 Cronin & Taylor⑹의 SERVPERF모델을 적용하여 분석, 평가하여 고객서비스의 현황과 개선방향을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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