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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의류매장 윈도우 디스플레이의 공간구성과 소도구
Space Construction and Props Used in Window Display of Clothing Stores 원문보기

대한가정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Home Economics Association, v.39 no.12, 2001년, pp.79 - 90  

김혜경 (원광대학교 의상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Use of the right props in the window display of fashion stores is an essential factor of stimulating customers'interest in purchase, white display is known as important means of expressing fashion. Therefore,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practice of window display in domestic fa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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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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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국내 의류 브랜드를 복종에 따라 여성 정장, 여성 캐주얼, 남성복, 유니섹스, 스포츠 웨어로 5가지 종류로 분류하여 윈도우 디스플레이에 사용된 공간구성과 소도구의 종류 및 복종별 차이점에 관하여 분석함으로써 매장의 이미지를 더욱 더 효과적으로 부각시킬 수 있는 매장 연출에 도움이 되는 자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 본 연구에서는 165개 의류 브랜드를 대상으로 하여 윈도우 디스플레이에 사용된 소도구를 마네킹, 사진, 관상식물, 가구, 외부 디스플레이, 특수한 형태의 소도구로 분류하여 그 구체적인 사용현황을 조사해 보았다<;그림 2>. 의류 브랜드 매장의 디스플레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소도구는 마네킹으로 97%의 조사 브랜드에서 사용하고 있그다음은 나타났으며, 그 다음은 순서대로 사진 41%, 관상식물 18%, 특수한 형태의 소도구 16%, 가구 15%, 외부디스플레이는 1%의 브랜드에서 사용되었하.
  • 본 연구에서는 专내 의류 브랜드 매장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부각시方 수 있는 매장 연출에 도움이 되는 자료를 제공하기 위하여 윈도우 디스플레이에 사용된 공간구성과 소도구의 종류와 복종 별 차이점에 관하여 분석하였다. 패션 브랜드 사전(한국섬유산업연합회 .
  • 본 연구에서는 다각적인 표현 방법으로 타 브랜드와 차별된 디스플레이를 연출하는데 중요한 윈도우디스플레이의 방법으로 공간구성과 소도구를 세분하여 살펴보았다.
  • 특히 소도구는 패션 디스플레이에 있어서 더욱 효과적인 요소로 작용하는데 이것은 소도구로 인하여 윈도우에 전시된 상품을 부각시키고 고객의 시선을 집중 시켜 곧 구매로 연결될 수 있기 때문으로 볼 수 있다. 여기에서는 각종 의류 브랜드 매장의 윈도우 디스플레이에서 자주 사용되고 있는 소도구인 마네킹, 식물, 사진, 가구 등에 관하여 자세히 고찰해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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