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nterior Design, v.21 no.4 = no.93, 2012년, pp.96 - 105
김태영 (창원대학교 건축공학과) , 서유석 (창원대학교 건축학부)
The fundamental purpose of this study is whether Show Window Display actually affect on purchase and if it does, how much Show Window Display have influence on the buyer's satisfaction. Show windows are most important at clothing stores. The show open types of domestic clothing stores are usually op...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쇼윈도 디스플레이는? | 쇼윈도 디스플레이(show window display)는 일종의 판매연출로서, 상품을 효과적으로 배열하는 것뿐만 아니라, 상품을 판매촉진 시킨다는 목적의식 아래 단순히 진열이나 장식이라고 하는 공간조형의 영역을 넘어서 고객들의 심리적인 조건을 기본으로 하여 그 점포와 상품의 개성을 한층 부각시키기 위한 판매연출을 말한다.6) | |
이윤창출이 목적인 상업공간은 무엇이 반영된 공간인가? | 특히 이윤창출이 목적인 상업공간은 소비자들의 구매욕구와 생활패턴의 변화상이 가장 구체적으로 반영되는 공간으로, ‘무엇을 살 것인가에서 어디서 살 것인가’로 전환된 현대인들의 소비 마인드를 적절히 자극할 수 있도록 쇼윈도 디스플레이가 연출되어야 한다.1) | |
상업가로변에서 쇼윈도가 매장이 담고 있는 메시지를 전달될 수 있도록 파격적인 연출과 함께 화려해지고 있는 이유는? | 상업가로변에서 쇼윈도가 매장이 담고 있는 메시지를 전달될 수 있도록 파격적인 연출과 함께 화려해지고 있다. 그 이유는 고객들이 관심과 흥미를 끌 수 있는 쇼윈도 디스플레이를 통해 제품을 구입하는 경우가 많고, 판매․경영자 역시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실제로 쇼윈도 디스플레이가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지, 미친다면 쇼윈도 디스플레이가 구매자의 만족도에 어느 정도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고자 하는 것이 기본적인 목적이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