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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NC M/C을 활용한 목제문화상품디자인개발 연구
A study on design development for wooden cultural products by using CNC M/C 원문보기

가구, v.12 no.2, 2001년, pp.51 - 59  

곽우섭 (광주대학교 미술대학 디자인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Opening 21th Century, all the Countries of the world has been focusing on build up the foundation of cultural infrastructure in a various way, since the awareness of importance for cultural design products has been turnover. On the other hand, our cultural crafts' industry has not escaped from poor ...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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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무형 및 지역의 특징을추출하고 지역정서와 이미지 제고를 통한 디자인을 구체화함과 동시에 첨단 디지털 장비를 활용한 제품의 고급화를 꾀한다. 또한 새로운 소재와 현대 생활 감각적인 디자인으로생산성을 높이고 문화상품 시장에서 경쟁력우위를 점유할 수 있는 디자인 개발로 상품시장 및 신수요의 창출과 이윤의 극대화를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접근한다.
  • 이에 본 연구에서는 소비자의 기호와 지역축제 및 국제적인 행사를 대비하여 기존 문화상품의 질적인 문제점을 해결하고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 켜 타지역 제품과 경쟁력을갖출 수 있는 목제문화상품을 디자인하고 아울러 첨단 디지털 장비와 컴퓨터를 이용하여체계적인 디자인과 문화상품의 질적인 향상을 통한 지역경제의 활성화 및 한국적인 목재 문화상품디 자인을 개 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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