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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에밀레의 맥놀이와 다른 파동과의 상관관계
A Correlation between Emile Sound and Other Waves 원문보기

한국음향학회지= The journal of the acoustical society of Korea, v.20 no.1, 2001년, pp.30 - 35  

안정근 (김포대학 정보통신과) ,  진용옥 (경희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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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밀레 소리 울림의 최대 특징은 맥놀이 파동의 생성이다. 이는 시간영역에서는 간섭 곱셈의 결과로 나타나며 반소파는 억제하면서 신호파가 좌우에 분포하는 대역 억압 양측파대 변조방식이다. 이러한 맥놀이파는 에밀레의 파동 이외도 폴리비닐에 대한 라만 분산신호, 음성신호, 수맥파와 조석파 등에서 관찰된다. 이러한 맥놀이의 발생원인은 대칭구조에서 비대칭 구조로 발생함을 보여주고 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most important characteristic of Emile Bell's sound is a beating. It is modulation phenomenon which appears as a result of interference multiplication in time domain. This modulation phenomenon can be modeled as DSB-SC which suppress carrier and signals distributed both sides. The beatiog wave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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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종은 아악을 정리하기 위해 천연산 검은 기장 (柜黍:거서)을 해주에서 구하고 채석 (採石)을 남양에서 구하였다. 기장으로는 12율의 성음 고저를 표시하는 수량적 차이를 낟알 개수로 계산해서 황종관을 만들어 악기 제작의 기준으로 삼았으며 돌로 경 (磬)을 만들어 소리의 표준을 정한 다음 악곡을 창작하고 악보를 만들 때 장단강 약의 빠르고 더딤을 판정하였다.
  • 세종은 아악을 정리하기 위해 천연산 검은 기장 (柜黍:거서)을 해주에서 구하고 채석 (採石)을 남양에서 구하였다. 기장으로는 12율의 성음 고저를 표시하는 수량적 차이를 낟알 개수로 계산해서 황종관을 만들어 악기 제작의 기준으로 삼았으며 돌로 경 (磬)을 만들어 소리의 표준을 정한 다음 악곡을 창작하고 악보를 만들 때 장단강 약의 빠르고 더딤을 판정하였다.
  • 세종은 아악을 정리하기 위해 천연산 검은 기장 (柜黍:거서)을 해주에서 구하고 채석 (採石)을 남양에서 구하였다. 기장으로는 12율의 성음 고저를 표시하는 수량적 차이를 낟알 개수로 계산해서 황종관을 만들어 악기 제작의 기준으로 삼았으며 돌로 경 (磬)을 만들어 소리의 표준을 정한 다음 악곡을 창작하고 악보를 만들 때 장단강 약의 빠르고 더딤을 판정하였다. 세종 시대가 우리 역사상 문화적 최융성기라고 볼 때 그 출발은 소리기준의 제정에서 시작한 것이며 이를 표준으로 하여 발성기호로 정한 것이 그 유명한 훈민정음 창제로 나타난 것이다.
  • 세종은 아악을 정리하기 위해 천연산 검은 기장 (柜黍:거서)을 해주에서 구하고 채석 (採石)을 남양에서 구하였다. 기장으로는 12율의 성음 고저를 표시하는 수량적 차이를 낟알 개수로 계산해서 황종관을 만들어 악기 제작의 기준으로 삼았으며 돌로 경 (磬)을 만들어 소리의 표준을 정한 다음 악곡을 창작하고 악보를 만들 때 장단강 약의 빠르고 더딤을 판정하였다. 세종 시대가 우리 역사상 문화적 최융성기라고 볼 때 그 출발은 소리기준의 제정에서 시작한 것이며 이를 표준으로 하여 발성기호로 정한 것이 그 유명한 훈민정음 창제로 나타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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