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간사이공항의 건설에 관한 지반공학상의 문제 원문보기

地盤 : 한국지반공학회지, v.17 no.1, 2001년, pp.30 - 41  

다나까히호유키 (일본항만기술연구소 지반조사연구실) ,  고경환 (삼성중공업 건설부문)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더욱이 : I 그 아래에는 Holocene보다 오래된 시대 퇴적된 : ; Pleistocene의점성토가 400m이상 두꺼운 두께로 퇴 ; ; 적되어 있다. 본 글에서는 간사이공항의 건설에 즈 ; I 음하여 연약지반에 대처하는 것을 소개한다. ; I I
  • 하고 있다. 이 보링의 목적은 석유나 온천의 개발과 : 달리 지반의 공학적 성질을 파악하기 위한 시료채취 ; 에 있다. 그렇지만 보링에 의한 시료의 교란을 얼마 : 나 작게 하는가가포인트이다.

가설 설정

  • 4000m의 활주로가 현재의 활주로와 평행하게 건설 : : 된다. 또한 착공시기는 결정되지 않았지만 길이 ; : 3500m의 횡풍용 활주로도 제3기 사업으로서 계획 ; I I 되어 있다.
  • : 공항섬의 건설은 우선 외주호안의 조성부터 시작 I : 되었다. 차례로 서술하면 이 공항건설 지점인 오사카 ; : 만은 해저면하 20m까지최근에퇴적된연약한 점성 ; : 토(Ma 13)가 있다.
  • 재하단계가진행되어 수평변위 I I 가 증가한 것으로 판명되었다. 시공중 호안의 파괴 : : 는 절대 피할수 없다. 각 시공단계가 지반파괴에 대 : : 하여 어느 정도 안정한 것을 파악하기 위하여 ; [ Matsuo의 관리도에 의한 시공관리를 하였으며 이 예를 그림 13에 제시하였다.
  • 침하를 발생시키지 않 : 는 방법으로 말뚝기초가 있으며 이미 서술된 것처럼 ;' Pleistocene기에 점토층이 두껍게 퇴적된 장소이다. ; 말뚝의 길이는 100m이다. 또한, 말뚝으로 인해 침하 : 를 멈추더라도 주위 지반이 침하되므로 지반과 터미 ; 널빌딩 사이에서 부등침하가 발생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