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과학과 교사용 지도서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개선 방향
Teachers Perception and Improvement on the Elementary Science Teacher s Guide 원문보기

초등과학교육 = Journal of Korean elementary science education, v.20 no.1, 2001년, pp.75 - 89  

권종미 (철산초등학교) ,  정완호 (한국교원대학교) ,  김영신 (한국교원대학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get the more qualified elementary science teacher's guide as a major curriculum material for teachers and to find more improvement suggestions by analyzing of the teachers' perception and using status of it. To examine the problems of this study, 183 teachers from the...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연구는 과학과 교사용 지도서의 총론과 각론의 내용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과 개선 방향을 조사하기 위하여 직접 제작한 설문지를 활용하여 그 결과를 분 석하였다.
  • 본 연구의 목적은 교사를 위한 과학과 교육 과정 자료인 과학과 교사용 지도서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과 활용 실태 분고 고사용 지도서의 근본 목적대로 활용되고 있는지를 조사하여 개선방향을 찾아보고자 한다. 본 연구의 구체적인 연구 문제는 1) 교사용 지도서의 총론에 제시된 내용에 대하여 교사들의 인식은 어떠한가? 2) 총론에서 더 강조해야 할 영역은 무엇인가? 3) 교사용 지도서의 각론에 제시된 내용에 대하여 교사들의 인식은 어떠하며 활용 실태는 어떠 한가? 4) 교사용 지도서에서 개선 방향은 어떠해야 하는가? 이 연구의 결과는 보다 질 높은 과학과 교사용 지도서의 개발을 위한 기초 자료로서 활용될 것이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