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조사연구 = Survey research, v.2 no.1, 2001년, pp.129 - 142
조사연구는 소비자학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연구방법이다. 소비자학의 영역 중 가계경제영역에서는 특히 통계청의 도시가계조사자료를 이용한 연구가 활발히 수행되고 인다. 본고에서는 통계청에서 실시하고 있는 도시가계조사의 표본구성과 내용을 살펴보고, 여기에서 발견된 문제점을 수정ㆍ보완하여 가계의 경제행위를 설명하고 예측하는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조사대상의 범위를 단독가구와 농ㆍ어가로 확대하고 소득자료의 보고를 근로자 이외의 가구에 대해서도 시행하도록 제언하는 바이다.
Survey is the most frequently used research method in consumer studies. Especially. most researches related to family economic behavior. one area of consumer studies. have been performed using the data of the Family Income and Expenditure Survey(FIES) conducted by National Statistic Bureau recently....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