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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中國) 성인(成人) 남성(男性)의 체형연구(體型硏究) II - 북경(北京) 상해(上海)를 중심(中心)으로 -
A Study on the Body Types of the Chinese men II - Focusing on Beijing and Shanghai - 원문보기

패션비즈니스 = Fashion business, v.5 no.1, 2001년, pp.17 - 33  

임순 (인천대학교 의생활학과) ,  손희순 (숙명여자대학교 의류학과) ,  김지연 (숙명여자대학교 의류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offer the basic data for chinese men' clothing construction. This study analyzes characterization and classification of body types of the Chinese men with body measurement values. This researcher executed the body measurement of total 39 items on 414 chinese men in Be...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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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는 중국 성인남성용 의류제품의 맞음새를 높히기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행한『중국 성인남성의 체형연구 I』의 후속연구로서 중국 북경·상해 거주 20-40대 성인남성을 대상으로 인체계측을 실시하여 얻어진 계측치를 토대로 거주지역에 따른 연령별·출신지역별 신체특성을 파악하고 거주지역별 체형구성요인을 추출하며 군집분석을 통해 체형을 유형화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 북경 · 상해지역에 거주하는 20-40대 성인남성의 체형을 거주지역별로 구분하여 행한 본 연구는『중국 성인남성의 체형연구 I』의 후속연구로서 중국남성 소비자를 대상으로 거주지역별 신체적 특성을 파악하여 효율적인 중국 내수시장진출에 필요한 체형정보를 제공하고자 행하였고 그 연구내용은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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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한국의류기업들이 중국내수시장 진입에 실패한 이유는? 1992년 한·중 수교 이후 중국내수시장에 진출하였던 한국의류기업들은 중국과의 지리적, 문화적 잇점에도 불구하고 중국의 급격한 경제성장과 사회 문화적 변화, 소비자들의 의식구조 및 패션문화에 대한 이해 부족과 함께 한국과 상이한 제도·관습·문화적 차이 등을 소홀히 다룸으로써 중국내수시장 진입에 실패하였다. 향후 국내기업들이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갖고 있는 중국이라는 거대한 시장에서 다른 국가기업들과 치열한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하려면 과거의 실패경험을 바탕으로 재공략을 위한 대응방안과 전략에 대한 체계적이고도 분석적인 연구가 매우 필요하다.
최근 경제시장의 원칙은? 최근의 경제시장은 경제적 효율성 추구하는 원칙아래 국가간의 담이 허물어지는 글로벌 마켓이 활발하게 조성되고 있으며, 각국의 구매력 높은 시장개발을 위한 자리다툼이 치열한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각국의 패션기업 역시 국경을 초월하여 세계전역의 소비자를 판매대상으로 이윤의 극대화를 추구하며 경쟁력 우위확보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중국내수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국내기업에 필요한 것은? 1992년 한·중 수교 이후 중국내수시장에 진출하였던 한국의류기업들은 중국과의 지리적, 문화적 잇점에도 불구하고 중국의 급격한 경제성장과 사회 문화적 변화, 소비자들의 의식구조 및 패션문화에 대한 이해 부족과 함께 한국과 상이한 제도·관습·문화적 차이 등을 소홀히 다룸으로써 중국내수시장 진입에 실패하였다. 향후 국내기업들이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갖고 있는 중국이라는 거대한 시장에서 다른 국가기업들과 치열한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하려면 과거의 실패경험을 바탕으로 재공략을 위한 대응방안과 전략에 대한 체계적이고도 분석적인 연구가 매우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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