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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특성 및 개인특성이 판매원 성과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Organizational and Personal Characteristics on Salesforces' Performance 원문보기

마케팅과학연구 = Journal of Korean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v.8, 2001년, pp.111 - 138  

손준상 (대진대학교 경영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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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판매원성과의 결정요인을 분석하기 위해 자동차 판매원들을 대상으로 조사 를 실시하였다. 분석의 결과, 변혁적 리더십과 거래적 리더십, 시장지향성, 조직분위기 등의 조직특성변수의 일부가 판매원 성과에 유의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개인특성 변수로는 성취욕구, 내적 동기부여, 학습목표지향, 자기효능감이 양(+)의 유의적인 영향을 미 치고 외적 동기부여는 음(-)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한 관리적 시사점을 제시하고 연구의 한계와 미래 연구방향을 제시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urrently marketing researchers are investigating the causal variables affecting to salesforces' performances. Some researchers found personal and organizational affecting variables as well as structural context of variables. But almost affecting variables examined in salesforce performance resea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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