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텔리전트 피그를 위한 주행거리계의 개발 및 측정오차 보상
Development and Measurement Error Compensation of Odometer System for Intelligent PIG 원문보기

한국가스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gas, v.6 no.1 = no.17, 2002년, pp.17 - 23  

김동규 (한국가스공사 연구개발원) ,  박승수 (한국가스공사 연구개발원) ,  조성호 (한국가스공사 연구개발원) ,  유휘룡 (한국가스공사 연구개발원) ,  박대진 (한국가스공사 연구개발원) ,  구성자 (한국가스공사 연구개발원) ,  노용우 (한국가스공사 연구개발원) ,  고영태 (한국가스공사 연구개발원)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피깅에서 얻어진 정보들 중에서 피그의 주행거리가 가장 기본이 되는 정보이며, 정확한 이동거리의 측정이 반드시 필요하게 된다. 배관은 일반적으로 buckles, winkles, cracks, dents, welding feints좌 같은 결함을 지니게 되는데, 이들 결함 주위에서는 주행거리계의 거동이 변화하게 된다. 특히 가장 높은 빈도로 나타나게 되는 결함은 배관의 12m마다 존재하는 welding points로서, 주행거리 측정오차 발생의 주요한 원인이 된다. 본 연구에서는 산업 현장에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주행거리계의 개발뿐만이 아니라 welding points에서 변화하는 주행거리계의 거동을 해석하고, 발생하는 측정오차를 보정하였다. 또한 실험을 통해서 주행 속도에 따른 오차가 인정된 성능 범위내로 보정됨을 확인하였고. 그 유용성을 검증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introduces the spring-mounted odometer system which maintains the correct contact with the pipe wall and measures the distance along the pipe. The odometer wheel is designed to keep contact to the pipelines inner wall and to generate fifty rectangular pulses per one turn(159.5681mm) durin...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실제로 피그에 부착되는 주행거리계를 제작하였으며, 배관내에 상대적으로 많이 존재하는 용접비드 주위에 대한 주행거리계의 거동을 해석하여 주행거리오차를 보정하였다. 주행속도에 따른 오차가 거의 인정된 성능 범위내로 보정됨을 확인하였고, 그 유용성을 검증하였다.
  • 본 연구에서는 주행거리계의 오차 모델을 설정하고, 미끌림 현상에 대한 동역학적 해석에 기초하여, 거리오차를 보정하고. 시뮬레이션과 실험을 통하여 주행거 리계 오차 모델의 신뢰성을 검증하였다.
  • 실험은 용접 비드의 유무 및 용접 비드가 있을 경우 시뮬레이터 바퀴의 선속도에 따른 거리 오차에 대한 영향을 분석할 수 있도록 수행되었다. 또한 2장과 3장에서 제시한 오차 모델의 동역학적 해석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여 그 결과를 실험치와 비교 검토하였다.
  • System)0] 탑재되기도 한다. 러한 피그는 배관을 따라 이동하면서 배관에서 발생하는 결함(dent, wrinkle, buckle, cracks)의 유무를 검사하고 그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배관의 건전성 확보를 위한 정보를 제공하게된다. 따라서 배관에 피깅을 수행할 경우 결함의 위치정보와 관련된 관성항법장치, GPS 및 주행거리계의 성능이 매우 중요하게 고려된다.

가설 설정

  • 물론.:이동거리의 오차를 보정함에 있어서 B구간-의 시간 0의 고려가 중요하게 된다.
  • 우선 시뮬레이터 반경 八가 용접 비드의 크기 Z為보다 무한히 크다고 가정하여 A구간에 대한 고려를 무시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