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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그래픽 온라인 게임의 기술 도향 원문보기

정보과학회지 = Communica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v.20 no.1 = no.152, 2002년, pp.7 - 11  

오규환 ((주)넥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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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속연구

  • 또한, 고 품질의 그래픽을 보여 주기 위해서는 비싼 하드웨어의 부담을 유저에게 지워야 하고, 이러한 고 품질의 그래픽만으로는 게임의 성공 여부가 불투명한 것이 현재의 실정이디-. 이러한 전제 하에 2D 그래픽을 기반으로 한 게임의 개발은 향 후, 수년동안 활발히 이루어질 것이고, 다양한 컨텐:츠를 가진 2D 그래픽 온라인 게임들이 지속적으로 개발되리라 예상된다.
  • 연스럽지 못한 케릭터가 등상하고, 조작감도 2D 그래픽 온라인 게임보다 떨어진다는 평을 듣기도 한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속기의 성능은 향상되고, 가격은 낮아짐으로써 보다 고품질의 二레픽을 지원하는 게임이 계속적으로 등장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I쥐웹젠의 뮤(Mu), Sony Online Entertainment 의 에버퀘스트 (EveKuetst), 그리고 Mythic Entertainment사의 다크에이지오브카멜롯 (Dark age of Camelrot) 등이 있다(그림 4, 그림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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