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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 자동차의 코너링에 관한 수학적 모델링
Mathematical Modeling for Cornering of Unmanned Vehicle 원문보기

한국공작기계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achine tool engineers, v.11 no.1, 2002년, pp.70 - 76  

이수종 (시크릿 뱅크넷) ,  정원지 (창원대학교 기계설계공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Unmanned vehicles have to decide their velocities suitable for the paths which should be generated by the vehicles themselves, based on the kinematic and dynamic aspects of vehicles. For this purpose, this paper is to propose a mathematical modeling of tuning trace for the cornering of an unmanned v...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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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느 실제적인 운선사의 코너링에 대한 인식 과정과 행동을 추직하여 이것을 모델링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운전자는 핸들 하나만으로  회전 궤적을 만들고, 엑셀레이터와 브레이크로 회전 궤적과 관계없이 속도를 조절한다.
  • 따라서 본 논문은 지금까지의 동력학적인 회전 모델링을 탈피하여서 실제적으로 운전하는 운전자의 입장에서 운전자의 사고와 행동을 추적 하여서 결 정 되는 회 전량과 회전속도의 관계를 동력학적인 모델링을 하고, 실제로 이것을 바탕으로 하여 프로램을 만들고 실험하여 적용해 보았다.
  • 본 논문에서는 2사유도를 가진 자율 이동 로봇으로 I'urn 궤석은 니는 것과 회전 속도를 자율적으로 선택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심험하였다.
  • 본 논문의 주제는 그러한 궤적 설계에 있어서 실질적인 운전자의 인식과정을 동력학적으로 모델링하는 방법을 논하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무인 자동차의 코너링을 2차원 평면운동으로 升정하는 과정을 거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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