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服飾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ostume, v.52 no.3, 2002년, pp.1 - 18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relationship between costumes of court masque and the fashion trend at that time, by the analysis of the portraits. The period in this thesis is from Elizabeth I (1588-1603), until James I (1603-1625), when Inigo Jones was actively involved in court in...
김우탁, 영문학사 II. 을유문화사. 1986. p.42
Jane Ashelford, Dress in the Age of Elizabeth I, B. T. Batsford. 1988, p.122
A. M. Nagler, Theatre Festivals of the Medici 1593-1637. 1964. p.49
The works of Thomas Nashe. ed. R. B. Mckerrow. Blackwell. Oxford. 5 vols, 1966. Vol. 2, p.142
M. M. Badawi. Background to Shakespeare. Macmillan. 1981. pp.32-34
M. M. Badawi. op. cit., pp.33-34
김우탁,op. cit.. pp.146-47
A.M. Nagler. A Source Book in Theatrical History. Dover. 1952. pp.141-43
김우탁, op. cit.. p.147
A. M. Nagler. op. cit., 1952. p.141
김우탁. op. cit., p.148
'The Winter's Tale' 의 양털깍기 장면에서 반인 반양의 세터(Satyr)의 춤은 벤 존슨의 ‘Masque of Oberon'(1611)에서 왕 앞에서 추었던 춤과 같은 춤이며 같은 배우에 의해 공연되었다고 한다. 김우탁op. cit., p.148
Karen IIearn ed., Dynasties: Painting in Tudor and Jacobean England, Tate, 1995. p.16
로이 스트롱에 의하면 16006년의 Hymenaei 공연에시 돌아가는 무대세트가 최초로 사용되었다고 한다. Roy Stroηg, Henry Prince of Wales and England's Lost Renaissance, Pimlico. 1986. p.112
Roy Strong. op. cit.. 1986. p.104
Prince of Wales 의 헨리 왕사의 고전적인 취향은 다분히 이탈리아 메디치(Medici) 가 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써. 그는 지속적으로 이탈리아에서 출간된 페스티발 판련 책자들을 받아보았다 이것은 존 헤링턴(John Harington) 경이 1608년경에 헨리 왕자에게 쓴편지에 도 나타나 있다. John Peacock. Ben Jonson and the Italian Festival Books. 재인용 R. Mulryne and Margaret Shewring eds ., Italian Renaissance Festivals and their European Influence. Edwin Mellen Press. 1992. p.276
Karen Hearn ed., op. cit., pp.162-63
Roy Strong. Britannia Triumphans. Thames & Hudson. 1980. p.25
가면극이 공연된 시기는 주로 축제기간인 크리스마스에서 12야(1월 5일-6일)까지의 대략 10일 동안으로. 짧은 기간 안에 많은 수의 인력을 동원하여 순식간에 준비하였다. 가면극의 제작을 맡은 ‘Master of Levels'의 기록에 의하면 목수. 자수기술자. 갑옷 제작자, 깃털제작자,재단사, 소품제작자 등이 밤낮을 가리지 않고 일을 하여 공연기일을 맞추었다고 기록되어 있는 사실도 이 추정을 뒷받침 해준다. F. Boas. Queen ElIzabeth in drama and related studies. Allen and unwin. 1950. p.48
Karen Hearn ed., op. cit., p.163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