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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광고에서 안전하고 효율적인 측정방법
A Secure and Efficient Metering Scheme for Internet Advertising 원문보기

정보과학회논문지. Journal of KIISE. 시스템 및 이론, v.29 no.3, 2002년, pp.153 - 160  

김순석 (중앙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신제용 (중앙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김성권 (중앙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초록

본 논문에서는 인터넷 광고에서 웹사이트를 방문하려는 고객과 서버들간에 상호작용을 측정하기 위한 안전하고도 효율적인 측정 방법에 관해 고려한다. 대개의 인터넷 광고는 많은 고객들과 서버들 그리고 서버들에 의해 제공되는 고객들의 수에 관한 측정 정보를 수집하는 감사 기관의 상호작용으로 이루어진다. 측정 방법은 항상 고객의 방문 횟수를 과장되게 조작하려는 서버의 악의 있는 시도라든가 측정 과정을 붕괴하려는 고객들의 시도로부터 항상 안전해야만 한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여러 암호학적인 기법들에 기반하여,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정확하고 강건한 측정 방법을 제안하고자 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we consider a secure and efficient metering scheme to measure the interaction between clients and servers in interned advertising. In most cases internet advertising is composed of clients, servers, and an audit agency who collects a metering information about the number of clients th...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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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기존 전통적인 광고에서 측정단위로 CPMtCost Per M2의 으¥4 로 인쇄 미디어 광고에서 많이 사용되는 지표로 1000 회 동안의 광고 노출을 기준으로 가격을 책정하는 단위이다)을 사용한 것과는 달리 인터넷 광고에서는 배너(banner)광고를 직접 클릭(click)한 횟수(이를 click- 나iro나gh라 부른다)를 측정함으로써 광고에 대한 효과를 측정할 수 있다. 그 이외의 방법들도 있긴 하지만, 본 논문에서는 여러 종류의 측정 단위보다는 이러한 측정 단위들에 맞게 얼마나 정확하고 안전하게 측정했는가를 중점적으로 연구하고자 한다. 따라서, 측정 단위가 클릭이든 페이지든 히트율이든 그것은 논외로 하려 한다.
  • 하지만 이 경우 방문자 측에서 각 서버들에 따른 서로 다른 UID를 알고 있어야 한다는 부담이 따른다. 따라서 이 문제에서 방문자 측의 부담을 최소화하면서도 즉, 최소의 계산만으로 앞서 말한 요구사항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보다 나은 방법을 모색하는 증이다. 그밖에 향후 연구과제로는 본 논문에서 제안한 방법들을 실제 실험을 통해 그 이론적인 결과를 확인하는 것이다.
  • 방문자의 계산량을 줄이고 또 방문자 수를 확인 받는 과정의 계산량과 확인하는 과정의 계산량을 기존의 방법들에 비해서 개선하였으며, 방문자 수에 대한 임계치를 부여해야하는 기존의 제약 없이 자유로이 방문자 수를 측정할 수 있게끔 개선하였다. 또한 좀 더 특수한 경우이긴 하지만 제안한 기본 방법에서 강건성을 부여하고자 기본 방법에서 보다 개선된 방법을 제안하였다.
  • 본 논문에서는 인터넷 광고에서 안전하면서도 효율적이고 유연성을 가지는 방문자 수에 대한 측정 방법을 제안하였다. 특히 Naor와 Pinkas가 제안한 방법에 비중H 효율성과 유연성을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개선하였다.

가설 설정

  • 지금까지 설명한 아이디어를 토대로 강건성을 단족시키기 위한 측정 방법을 재구성하면 아래와 같다. ([그림 4]참조) 단, 앞서 말한 대로 방문자가 특정 기간 技게 특정 서버 S'로 임의의 방문자들이 방문한다고 가정한다.
  • . H- 충돌회피 일방향 해쉬함수.
  • . UIDc- 방문자 C의 임시 ID. n명의 방문자들은 모두 다른 UIDc를 가진다. UIDc는 최초에 감사기관이 생성하는 실제 ID가 아닌 임시 ID로,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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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8)

  1. http://www.powerpage.co.kr/powerzine/ 

  2. M. Naor, B. Pinkas, Secure and Efficient Metering, EuroCypt '98 LNCS, Vo. 1403, pp. 576-590, 1998 

  3. C. Dwork. and M. Naor, Pricing via Processing or Combating Junk Mail, Crypto '92, LNCS, Vol. 576, pp. 114-128, 1992 

  4. A. Fiat. and A. Shamir, How to Prove Yourself, Crypto '86 LNCS, Vol. 263, pp. 181-187, 1986 

  5. M. K. Franklin and D. Malkhi, Auditable Metering with Lightweight Security, Financial Cryptography '97 LNCS, Vol. 1318, pp. 151-160. 1997 

  6. B. Masucci and D. R. Stinson, Metering Schemes for General Access Structures, ESORICS 2000, LNCS, Vol. 1895, pp. 72-87, 2000 

  7. W. Shin an dK. H. Rhee, A WWW Metering Scheme using a Secure Primitive, Procedings of WISA 2000, Vol. 1, No. 1, pp. 182-191, 2000 

  8. A. Aho, J. Hopcroft and J. Ullman, The Design and Analysis of Computer Algorithms, Addison-Wesley, pp. 299, 19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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