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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합연료를 이용한 예혼합 압축착화 디젤엔진의 연소특성
Combustion Characteristics of Premixed Charge Compression Ignition Diesel Engine using Mixed Fuels 원문보기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10 no.5, 2002년, pp.58 - 64  

조병호 (한양대학교) ,  이기형 (한양대학교 기계공학부) ,  이창식 (한양대학교 기계공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 diesel engine has various merits such as high thermal-efficiency, superior fuel consumption and durability. Therefore the number of diesel engine in the world is increasing. As the seriousness of environmental pollution increases in the world, the method to reduce the noxious materials of CO2, NO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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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예혼합 압축착화를 구현하기 위하여 세탄가가 다른 혼합연료를 사용하여 예 혼합 압축착화 시스템을 구축하여 기존의 직분 식 디젤엔진과의 연소특성 및 배기특성을 파악 하였다. 이와 같은 시스템은 희박 예혼합기를 형 성한 후 압축착화를 실시함으로써 희박 연소에 의한NOx 생성 억제와 예혼합 연소에 의한 입자 상 물질의 동시 저 감을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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