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랜드마크의 영향력 범위와 인지요인과의 관계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Influential Range and Cognition Factor of Landmark 원문보기

한국조경학회지 =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landscape architecture, v.30 no.4, 2002년, pp.9 - 18  

김종호 (삼성에버랜드) ,  변재상 (서울대학교 협동과정 조경학전공) ,  임승빈 (서울대학교 조경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nvestigated the influential range of landmarks and the relationship between landmarks and cognition factor so as to offer basic data to be used for the effective use and the management of landmarks. In this study, eighteen famous landmark in Seoul were selected and analyzed. The result o...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둘째. 거리별 인지강도의 변화를 바탕으로 유형에 따른 영향력 범위를 파악하고 여기에 영향을 미치는 인지 요인을 파악한다.
  • 실시하였다. 여기서 도출된 결과를 바탕으로 서울시 거주민을 대상으로 하여 랜드마크 인지요인과 인지 강도를 파악하기 위한 본조사를 수행하였다. 본 연구에서 사용한 인지강도는 서울을 대표하는 지표물로서 얼마나 강하게 인지되는지의 정도로 정의하였3, 5점리커드 척도를 사용하여 측정하였다

가설 설정

  • . 가설 1-A: 인지속성차이에 근거한 랜드마크의 유형별로 영향력 범위가 다르게 나타날 것이다.
  • . 가설 1-B: 랜드마크의 유형별로 영향력 범위에 영향을 미치는 인지요인도 다를 것이다
  • . 가설2: 영향력 범위 내에서 거리가 증가할수록 랜드마크의 인지강도는 줄어들 것이다.
  • . 가설3: 영향력 범위(R)와 랜드마크의 물리적 높이(H) 사이에는 일정한 함수관계가 존재할 것이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