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할인점 브랜드(Store Brand)의 가치 평가 원문보기

유통비즈니스리뷰 = Distribution business review, no.2, 2002년, pp.23 - 34  

서용구 (숙명여대 경영학부)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지난 1993년 (주)신세계 백화점이 서울 창동에 "E-마트" 라는 상호의 할인점을 우리나라에서 처음 개점한 이래 우리는 그야말로 할인점의 폭발적 성장 속에서 지난 10여년을 살아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할인점의 급속한 성장은 건국이래 우리 경제의 최대위기였던 1997년 외환위기를 포함하여 경기 불황기에 오히려 힘을 받았고,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소비문화 즉 서구의 합리적 가치 구매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켰으며 유통업계의 중요성이 사회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고 평가할 수 있다.(중략) 수 있다.(중략)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