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英才敎育硏究 = Journal of gifted/talented education, v.12 no.2, 2002년, pp.31 - 56
조석희 (한국교육개발원) , 강숙희 (한국교육개발원) , 장영숙 (조선대학교) , 정태희 (전주대학교) , 이혜주 (한국교육개발원)
영재들이 가지고 있는 잠재력이 최대한 계발될 수 있으려면 그들의 특성에 맞는 교육이 제공되어야 한다. 이에 따라, 영재들의 잠재적인 지적 능력을 학문적이고 전문적이며 성숙된 성취 수준으로 구현시킬 수 있는 영재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이를 기초로 하여 교육과정의 내용과 성격을 잘 구현할 수 있는 교수-학습 자료의 개발이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초
Providing gifted education should be based on the principle of differentiation, that is, paying close attention to the individual characteristics of the gifted. The gifted are known to be the fast learners with autonomous studying ability and high levels of thinking and creativity, which certainly d...
강숙희, 장영숙, 박숙희, 정태회, 임회준(2000). 영재 교수-학습 자료 개발 연구-초 ·중 영재학교/영재학급용. 수탁연구 CR2000-15. 서울: 한국교육개발원
구자억, 조석회, 김홍원, 서혜애, 장영숙, 정태회 (2000). 영재 교육과정 개발 연구. 서울: 한국교육개발원
김경자, 김아영, 조석회 (1997).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신장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의 기초. 교육과정연구, 15(2), 129-153
김흥원, 김명숙, 송상헌(1996). 수학영재 판별도구 개발연구( I ). 연구보고 CR96-26. 한국교육개발원
조석회, 윤여홍(1998). 조기진급 및 졸업제와 심화학습. 서울: 서울특별시교육청
장영숙, 조석회(2000). 창의성 신장을 위한 영재 심화학습 프로그램의 효과에 대한 교사와 영재아의 평가 비교 연구. 영재교육연구, 20(1), 33-53
조석회, 오영주(1997). 영재 교육 정책 연구. 서울: 한국교육개발원
조석회, 박경숙, 김홍원, 김명숙, 윤지숙(1996). 영재교육의 이론과 실제. 서울 한국교육개발원
조석회, 김흥원, 강숙희, 장영숙, 황홍규(1999). 영재교육진흥법 구현을 위한 영재교육 제도와 운영방안. 서울: 한국교육개발원
Betts, G.(1985). The Autonomous Learner Model for the gifted and talented. Greeley, CO: Autonomous Learning Publications and Specialists
Coleman, L.J., & Cross, T.L.(2001). Being Gifted in. SchooI: An Introduction to Development, Guidance, and Teaching. Waco, Tex: Prufrock Press
Davis, S. M., Meyer, C., & Davis, S.(1999). Blur. New York: Warner Books
Dunn, R., Dunn, K. & Price, G. E. (1977). Diagnosing learning styles: avoiding malpractice suits against school systems. Phi Delta Kappan, 58(5), 418-420
Gardner, H.(1983). Frames of mind: The 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s. New York: Basic Books
Lloyd, B. C., Seghini, J. B., & Stevenson, G. M.(1974). Igniting creative potential Ⅱ. Sandy, UT: Jordan School District
Parnes, S. J.(1988). Visionizing: State of the art processes for encouraging innovative excellence. East Aurora, NY: D.O.K
Renzulli, J. S., & Gable, R. K.(1976). A factorial study of the attitudes of gifted students toward independent study. The Gifted Child Quarterly, 20, 91-99
Renzulli, J. S., & Reis, S. M.(2000). The schoolwide enrichment model. In K. Heller, F. J. Monks, R. J. Sternberg, R. F. Subotnik. International Handbook of Giftedness and Talent. Pergamon
Renzulli, J. S., & Reis, S. M.(2000). The schoolwide enrichment model: a how-to guide for educational excellence. Mansfield Center, CT: Creative Learning Press
Samara, J. & Curry, J.(1990). Writing units that challenge gifted students: A guidebook for & by educators. MA: Maine Educators of the Gifted and Talented
Sternberg, R. J.(1990). Metaphors of mind: Conceptions of the nature of intelligence. New York: Viking
Sternberg, R. J., & Davidson, J. E.(1986). Conception of giftedness. New York: Cambridge University Press
Stevenson, G., Seghini, J. B., Timothy, K., Lloyd, B. C., Zimmerman, M. A., Maxfield, S., & Buchanan, J.(1971). Project implode: Igniting creative potential. Salt Lake City, UT: Bella-Vista-Institute for Behavioral Research in Creativity
Taylor, C. W.(1967). Questioning and creating: A model for curriculum reform Journal of Creative Behavior, 1(1), 22-23
Treffinger, D. J.(1975). Teaching for self-directed learning: A priority for the gifted and talented. The Gifted Child Quarterly, 19, 46-59
Williams, F. E.(1970). Classroom ideas for encouraging thinking and feeling (2nded.). Buffalo, NY: D.O.K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