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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학교 아동의 시력변화에 대한 연구
The Study of Visual Acuity Change in Elementary School 원문보기

한국안광학회지 = Journal of Korean Ophthalmic Optics Society, v.7 no.2 = no.12, 2002년, pp.217 - 221  

이학준 (원광보건대학 안경광학과)

초록

전북 익산시에 소재한 초등학교 전체 아동을 대상으로 3년 동안 나안시력과 교정시력을 측정하여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 1. 나안시력 0.6 이하는 학년이 높아질수록 증가하였고 이를 교정시킨 비율도 증가하였다. 2.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안경 중에 재 교정이 필요한 아동은 전체 안경 착용자의 30%이었다. 3. 저학년 때보다 학년이 높을수록 시력이 좋거나 나쁜 쪽으로 분포하였다. 4. 1학년이 3학년이 되었을 때 나안시력변화는 0.2에서는 증가하였고 0.7과 1.0에서는 감소하였으나 4학년이 6학년이 되었을 때에는 변동이 작았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fter we compared the Unaided visual acuity and the Corrected visual acuity who were wearing spectacles, all over elementary school in Iksan, we could get conclusions like these. 1. The grades are getting higher, there are more who are 0.6 unaided visual acuity, and getting higher Corrected who were...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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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초등학생들의 시력에 대한 중요 점을 부각시켜교사와 학부모들에게 시력관리의 중요성과 시력보호에 대한 관심을 유발시키고 안경사들의 적절한 시력교정을 위한 문제점을 연구하고자 한다.

가설 설정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0.6 이하일 때를 기준으로 학생들이 안경교정이 필요하다 가정하였고 이에 따라서 시력 0.6 이하인 학생이 차지하는 비율을 조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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