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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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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vs. IT 맞수대결 - 다음커뮤니케이션 vs. 야후코리아 vs. NHN 원문보기

디지털콘텐츠 = Digital contents, 2002 no.12 = no.115, 2002년, pp.74 - 81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센터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센터)

초록

인터넷 서비스의 대명사로 자리잡은 '포탈'이 '제5의 권력'으로 부상하고 있다. '한메일' 서비스로 성장한 다음커뮤니케이션, 검색 사이트 '네이버'로 성장한 NHN, 그리고 야후!코리아 등 TOP3는 각사의 장점을 살리며 영향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제 더 이상 이들 포탈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던 '인터넷 사이트'에 머물지 않는다. 다음커뮤니케이션, NHN(구 네이버), 야후!코리아 TOP3 포탈사이트의 누적 체류시간 비중이 2000년 11월 55%에서 2002년 5월 65%로 증가하면서 상위 사업자군의 이용시간 지배력이 강화되고 있다. 업계 최고의 인지도를 자랑하는 다음, 최고의 수익률을 자랑하는 NHN, 그리고 3위 자리를 내놓지 않고 승승장구하고 있는 야후!코리아. 한국의 대표적인 인터넷 기업의 현재 서비스와 향후 전략을 비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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