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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이륜차 무단변속장치의 구동풀리와 종동풀리의 축간거리 해석
Analysis of Axial Distance Between Driving and Driven Pulley of a Motorcycle CVT 원문보기

한국공작기계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achine tool engineers, v.12 no.2, 2003년, pp.59 - 64  

김규성 (서일대학 자동차과) ,  권영웅 (서일대학 자동차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ontinuously Variable Transmission (CVT) consists of a driving pulley and a driven pulley joined by rubber V-belt. Each pulley consists of a fixed flange and a movable flange. The main advantages of the U with V-belt, which has been Popular in Asia, are a simple mechanism less maintenance and low co...

Keyword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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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Kim의 이론적인 결과를 무차원화시켜 보자. 이를 위해 부하 토크의 크기를 나타내는 트랙션계수(traction coefficient) A를 도입한다.
  • 본 논문에서는 이륜차 무단변속기의 변속비-축력-부하토 크에 대한 이론식을 실제모델에 적용하여 축간거리의 영향을 분석하였고, 축간거리 조정에 따른 변속비, 전달토크를 파악하고자 실험장치를 제작하여, 실험한 결과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가설 설정

  • 8이다. 생산도면 으로부터 각 변속비조건에서 접촉각들을 계산할 수 있으며, 또한 풀리와 벨트사이의 마찰계수를 결정하여야 하는데, 이 마찰계수는 구동중에 035와 0.45로 변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본 논문은 Kim과 마찬가지로 0.4로 가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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