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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디젤엔진 및 축계 진동에 대한 규정 및 진동계측
Evaluation Criteria and Measurement Methods Revised of Vibration on the Diesel Engines and Propulsion Shafting 원문보기

韓國舶用機關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gineers, v.27 no.3 = no.103, 2003년, pp.356 - 364  

이돈출 (목포해양대학교) ,  이운호 (한국선급 기관팀)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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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비틀림 진동 허용 값은 IACS UR 기준이 적 합하며 축계부분은 UR M48, 크랭크축은 UR M53의 규정에 따른다. 그러나 각 선급간의 규 정이 약간씩 달라 주요선급 및 엔진 제작사를 중심으로 한 CIMAC WG14에서 통일 작업을 하고 있으며 잠정 합의된 내용들을 위주로 언급 하고자 한다. 이외에 ISO 3046-5 규정이 있지만 아주 포괄적으로 기술하고 있어 이를 설계기준으로 적용하기에는 어려움이 많다.
  • 진동 계측의 주 목적은 ①초기 설계시 예상 했던 진동 양상과 진동 수준을 꼐측을 통하여 확인하고 진동으로부터 디젤엔진 및 축계를 보 호하는데 있다. ②선박의 특성상 안전과 신뢰성 을 확보하기 위하여 계측을 통하여 검사 또는 승인 기관으로부터 품질에 대한 인증서를 취득 하는데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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