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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상 분사 LPG 엔진 성능 및 차량 배기 배출물 특성에 관한 연구
LPLi Engine Performance and Vehicle Exhaust Emission Characteristics 원문보기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11 no.4, 2003년, pp.15 - 21  

임종훈 (고려대학교 기계공학과 대학원) ,  명차리 (고려대학교 기계공학과 대학원) ,  박심수 (고려대학교 기계공학과) ,  양승주 (현대 오토넷)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LPG is considered as one of the most prominent alternative automotive fuels in worldwide. However, conventional mixer system can not meet the emission regulations as the mileage accumulation increased. Recently, much attention is focused on the development of LPG liquid injection fuel systems to inc...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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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이러한 LPG 액상분사 (LPLi, Liquid Phase LPG Injection) 엔진의 배출가스 성분 및 그 특성을 파악하여서 배출가스의 적극적인 저감을 위해 노력하여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믹서 방식의 리베로 엔진의 연료공급 계통을 연료펌프, 인젝터, 퓨얼 레일 등을 사용하여 LPG 액상분사 방식으로 개조하고 LPLi 전용 ECU를 설계하여 엔진 및 차량의 성능과 배출가스의 특성을 알아 보았다.

가설 설정

  • 1) 웜업중(개회로)에는 매핑 값에 의존하여 연료를 제어하므로 차량간의 변위가 심하고, 2) 가 . 감속시의 연료량의 제어가 정밀하지 못하여 가 . 감속 Lean/Rich 특성에 문제가 있고, 이상 연소(역 화 및 후연 등) 현상이 발생하므로 배기 성능에는 악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작용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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