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韓國學校數學會論文集 = Journal of the Korean school mathematics society, v.6 no.1, 2003년, pp.115 - 134
이은휘 (전주대 수학과)
이 연구에서 나는 오늘날 수학과 수업에서 반성해야 할 점들이 무엇인지를 찾고 그 개선 방안들을 제시하였다. 이 개선안을 얻기 위해서 K도 30명 수학교사의 교수-학습 계획안을 분석하고 시범수업을 관찰하였다. 그 관찰을 통해 얻은 결론은 첫째, 수학교사는 수업에 열의를 가져야 한다. 둘째, 교육과정을 이해하여야 한다. 셋째, 학생을 이해하여야 한다. 넷째, 교과협의회를 통하여 더불어 노력해야 한다. 다섯째, 전문성을 지니고 자기수업을 누구에게나 공개할 수 있는 열린 마음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In this paper I have tried to find the points which current Math teachers should reconsider in their classes and suggested how to improve the teaching methods in the class. For these answers, I analysed Teaching plans of 30 Math teachers in K province and observed their model classes. The conclusion...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