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은 자연현상으로 발생되는 소리와 인공적으로 발생되는 소리 속에 살고 있다. 인간의 생물학적 행동을 유발시키는 것 또한 소리이다. 감각기관 즉, 청각으로만 인식할 수 있는 소리의 또 다른 표현은 예술의 형식을 통해서 가능하다. 음악과 미술은 같은 감정을 표현하는 예술호서 표현방법만 다를 뿐 둘 모두 우뇌(右惱, dextrocerebral)를 사용하고 직관력이 필요하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이런 관계로 지금까지 음과 시각예술을 접목하려는 시도가 계속되어 왔으며, 주관적인 해석의 예술적 작품에서 컴퓨터를 이용한 작품에 이르기까지 음의 시각화 실험은 계속 시도되어지고 있다. 본 연구는 음의 시각적 표현 중 디자인 저 표현의 본질과 특성을 규명하며, 기존의 학문적 특성과 연구 범주, 최근의 주요 동향에 대한 고찰을 바탕으로 향후 음의 시각표현의 방법론을 정리하고 재해석하여 이의 디자인에 대한 연구 방향을 제시함을 목적으로 한다. 본 연구를 토대로 향후 한국음악 특히 사물놀이가 가지고있는 음색적 특색 및 각 악기의 상징을 이용한 시각적 표현의 가능성을 모색하는 후속연구를 통해 음의 새로운 시각표현의 기능성을 모색코자 한다.
인간은 자연현상으로 발생되는 소리와 인공적으로 발생되는 소리 속에 살고 있다. 인간의 생물학적 행동을 유발시키는 것 또한 소리이다. 감각기관 즉, 청각으로만 인식할 수 있는 소리의 또 다른 표현은 예술의 형식을 통해서 가능하다. 음악과 미술은 같은 감정을 표현하는 예술호서 표현방법만 다를 뿐 둘 모두 우뇌(右惱, dextrocerebral)를 사용하고 직관력이 필요하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이런 관계로 지금까지 음과 시각예술을 접목하려는 시도가 계속되어 왔으며, 주관적인 해석의 예술적 작품에서 컴퓨터를 이용한 작품에 이르기까지 음의 시각화 실험은 계속 시도되어지고 있다. 본 연구는 음의 시각적 표현 중 디자인 저 표현의 본질과 특성을 규명하며, 기존의 학문적 특성과 연구 범주, 최근의 주요 동향에 대한 고찰을 바탕으로 향후 음의 시각표현의 방법론을 정리하고 재해석하여 이의 디자인에 대한 연구 방향을 제시함을 목적으로 한다. 본 연구를 토대로 향후 한국음악 특히 사물놀이가 가지고있는 음색적 특색 및 각 악기의 상징을 이용한 시각적 표현의 가능성을 모색하는 후속연구를 통해 음의 새로운 시각표현의 기능성을 모색코자 한다.
People are surrounded with numerous sounds. The sound is generated from nature and people. For example, the sound enables people or animal responsive to instinctive action. Music or fine arts are presented differently by its distinctive medium. On the other hand, those art forms are similar in a way...
People are surrounded with numerous sounds. The sound is generated from nature and people. For example, the sound enables people or animal responsive to instinctive action. Music or fine arts are presented differently by its distinctive medium. On the other hand, those art forms are similar in a way that people uses right side of brain and intuitions for creative effects. Conjunctions between sounds and visual arts have been progressed to data. From art forms in subjective views to art forms using high technology such as the computer, experiments for sounds visualization are practiced constantly. For that reason, intrinsic attributes of sounds in design area and distinctive qualities are discussed in this study. With respect to existing category of studies and consideration of the tendency in recent researches, the object is to propose direction for the study in regards to methodology of design, which is reconstructing visualized expression.
People are surrounded with numerous sounds. The sound is generated from nature and people. For example, the sound enables people or animal responsive to instinctive action. Music or fine arts are presented differently by its distinctive medium. On the other hand, those art forms are similar in a way that people uses right side of brain and intuitions for creative effects. Conjunctions between sounds and visual arts have been progressed to data. From art forms in subjective views to art forms using high technology such as the computer, experiments for sounds visualization are practiced constantly. For that reason, intrinsic attributes of sounds in design area and distinctive qualities are discussed in this study. With respect to existing category of studies and consideration of the tendency in recent researches, the object is to propose direction for the study in regards to methodology of design, which is reconstructing visualized expres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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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2) 지금까지의 접목에 대한 시도는 주관적인 해석의 예술적 작품에서 컴퓨터를 이용한 작품까지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본 연구는 음의 디자인적 표현 본질과 특성을 규명하며, 기존의 학문적 특성과 연구범주, 최근의 주요 동향에 대한 고찰을 바탕으로 향후 음의 시각표현을 재해석하고 디자인의 방법론에 대한 연구 방향을 제시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안 방법
개념들로 놀이를 하듯이, 개념들로 음악을 작곡하듯이, 들뢰즈는 베이컨의 회화들을 이리저리 재구성하면서 어떻게 베이컨이 '구상(figuration)'을 자신의 회화에서 극복하고자했는지 밝혀 냈다.
유사하게, 철학적 미학은 외관상으로는 고정된 상태들(states)의 근저에 놓인 운동들과 변화들에 관련될 것이다. 따라서 들뢰즈는 51것들[운동들과 변화들]에 대한 이해의 정적인(static) 방식과 동적인(mobile) 방식 사이의 구분을 끌어내기 위해 직관, 지각 그리고 경험에 대한 비판을 제안한다.
록음악 전문 방송을 각각 12시간 동안 녹음했다. 음의 높낮이 분포보다는 음들이 어떻게 변화하는 지를 파워스펙트럼으로 그려보았다. 그 결과 사람들이 아름답다고 말하는 곡일수록 l/f(f는 주파수를 뜻하는 frequency의 약자)에 가깝다는결과가 나왔다27).
소리를 녹음했다. 이 소리를 색깔로 바꿔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소리와 색채에서 느껴지는 감성을 비교한 것이다.29)
성능/효과
이론이다.19) 시간이 지날수록연금술사들은 실용적인 측면보다는점점 더 영적인 문제에 관심을 갖게되었다. 영적인 연금술은 서구에서는 16세기와 17세기에절정기에 달했는데, 중국에서는 이미 13세기 무렵에 연금술은 명상기술의 하나가 되어버렸고 실험실 연구는 거 의 자취를 감추고 말았다.
타이포그래피에 공간과 시간, 스피드, 소리 테크놀러지 등이 조화를 이루어서 타이포그래피의 영역ο' 키네틱 타이포그래피라는 개념으로 확장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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