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가정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Home Economics Association, v.41 no.11, 2003년, pp.21 - 33
김시월 (건국대학교 소비자ㆍ주거학과) , 박배진 (건국대학교 소비자ㆍ주거학과)
According as the importance of brand value has increased, it's so significant that we analysis brand loyalty and buying-behavior types in the side of various consumption. Also, it will make it for us to presuppose consumer's buying-behaviors in modem society. As an analytical result of consumer's bu...
고애란, 이선경, 목영숙(1997). 여자 중.고등학생이 의복구매 의사결정유형과 관련변인 연구. 대한가정학회지, 35(1), 357-372
김경훈(1991). 저몰입상품에 대한 상표충성도와 소비자특성과의 관계. 마케팅연구, 3, 82-111
김민정, 박진선(1997). 생활양식과 구매유형에 관한 연구. 소비자학연구, 8(1), 1-21
김성환 외(2000). 소비자관여와 정보탐색방식간의 관계 : 조절변수를 고려한 상황하에서. 마케팅관리연구, 5, 147-176
김지연(1994). 의복구매시 상표충성도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지현, 홍금희(2000). 남성집단의 의복추구혜택에 따른 쇼핑성향과 정보원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90, 43-54
류숙희, 김보연(2002). 라이프스타일이 의복스타일 이미지평가와 선택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6(2), 227-238
민경혜(1999). 상표충성도가 캐주얼웨어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문화연구, 3, 32-52
박광희(1998). 소비자의 의사결정 유형에 따른 환경 보존적 태도 및 행동에 관한 연구. 소비자학연구, 9(2), 65-77
박광희(2000). 소비자의 가치와 의복성향과의 관계 연구. 소비자학연구, 11(1), 49-58
박명희(1997). 소비자의사결정론. 학현사
박정희(1993). 제품관여 수준에 따른 소비자 구매유형 특성에 관한 연구-대구시 주부를 대상으로. 계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성영신, 우석봉(2002). 상표자산의 심리학적 접근.소비자와 상표간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 . 광고, 1(1),39-61
이은미, 황인성(2002). 최근의 소비변동 원인 및 향후 전망. 삼성경제연구소 Issue paper
임종원(1989). 현대 마아케팅 원론. 법문사
임종원, 김재일, 홍성태, 이유재(1999). 소비자행동론. 경문사
장득수(1987). 시장점유율과 상표 충실성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정상민(1986). 소비자 상표충실성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차은정, 박혜선(2000). 여고생들의 상표선호에 대한 연구: 라이프스타일, 광고표현형식, 상표 이미지를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5, 487-497
한민희, 장대련, 김익태(1990). 소비자의 제품관여도와 구매상표의 전환정도. 한국소비자학회, 1(1), 108-127
한지혜, 고애란(2001). 청소년기 여학생의 쾌락적 쇼핑 성향과 상점 이미지에 따른 상점 애고 행동. 한국의류학회지, 7, 833-844
황윤용(2001). 소비자의 외부정보탐색노력과 사전지식간의 관계에 대한 탐색동기의 역할에 관한 연구. 소비자학연구, 12(2), 1-22
Assael, Henry (1987). Consumer Behavior and Marketing Action. 3th ed, Pws-Kent
Assael, Henry (1992). Consumer Behavior and Marketing Action. 4th ed, Pws-Kent
Beatty, Sharon E., Homer, Pamela M., & Kahle, Lynn R. (1988). Problems with VALS in International Marketing Research: An Example from an Application of the Empirical Mirror Technique, Advances in Comsumer Research, 15, 375-380
Bellenger, D. N. & Korgaonkar, P. K. (1980). Profile the Recreational Shopper. Journal of Retailing, 56, 77-91
Cosmas Stephen C. (1982). Life Styles and Consumption Pattern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8, 453-455
Engel, James F. & Blackwell, Roger D. (1982). Consumer Behavior. 4th ed. The Dryden Press
Engel, James F. & Blackwell, Roger D.(1990). Consumer Behavior. 6th ed. The Dryden Press
Frank, Ronald & Boyd, Harper Jr. (1965). Are Private Brand- Prone Grocery Customer Really Different?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5, 27-35
Gutman, Jonathand & Michael K. (1982). Fashion Life Style, Self-Concept, Shopping Orientation, and Store Patronage: An Integrative Analysis. Journal of Retailing, 58(2), 64-86
Holbrook, Morris B. & Elizbeth C. Hirschman (1982). The Experiential Aspects of Consumption: Consumer Fantasies, Feeling, and Fun.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9(2), 132-145
Hustad, Thomas P. & Edgar A. Pessemier (1974). Life-Style and Associated Activity and Attitude Measures. in W. D. Wells, ed., Life Style and Psychographics, Chicago : AMA
Jacoby, Jacob (1971). A Model of Multi-Brand Loyalty.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11, 25-31
Jacoby, Jacob & Kaplan, L. (1971). Personality and Innovation Prones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8, 244-247
Jacoby, Jacob & Kyner, David, B. (1973). Brand Loyalty vs. Repeated Purchasing Behavior.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0,1-9
Jacoby, Jacob, Olson J. C., & Maddock, R A. (1971). Price, Brand Name & Product Composition Characteristics as Determinant of Perceived Quality.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55(6), 27-38
Jacoby, Jacob & R. W. Chestnut (1978). Brand Loyalty Measurement and Management. John Wiley & Stones, Inc.
Kamakura, Wagner A. & Thomass P. Novak (1992). Value-System Segmentation: Exploring the Meaning of LOV,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9, 119-131
Kiel, Geoffrey C. & Roger A. Layton (1981). Dementions of Consumer Information Seeking Behavior.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2), 233-239
Lichtenstein, Donald R. Nancy M. Ridgway, & Richard G. Netemeyer (1993). Price Perceptions and Consumer Shopping Behavior: A Field Study.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0, 234-245
Mason, J. Barry & Morris L. Mayer (1981). Foundation of Retailing. Business Publications, Inc.
May, Eleanor G. (1989). A Retail Odyssey, Journal of Retailing, 65, 1-15
Morchis, G. P. (1976). Shopping Orientation and Consumer Uses of Information. Journal of Retailing. 52, 61-70
Munson, J. Michael & Edward F. McQuarrie (1988). Shortening the Rokeach Value Survey for Use in Consumer Reseach. Advances in Comsumer Research, 15, 381-386
Newman, J. W. & Werbel, R. A. (1973). Multivariate Analysis of Brand Loyalty for Major Household Appliance.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404-409
Schiffman, Leon G., & Leslie L. Kanuk (1983). Consumer Behavior, Englewood Cliffs: Prentice-Hall Inc.
Shim, S. & Koh, A. (1996). Profiling adolescent consumer decision-making styles; effect of socialization agents and social-structural variables. Journal of Clothing and Textiles Research, 16(1), 22-29
Shim & Kotsiopulos, A. (1993). A Typology of Apparel Shopping Orientation Segments among Female Consumers. Journal of Clothing and Textiles Research. 12(1), 73-85
Solomon, M. R. (1992). Consumer Behavior: Buying, Having, and Being. Boston: Allyn and Bacon
Sproles, G. B., & Kendall, E. (1986). A Methodology for Profiling Consumers' Decision-Making Styles. Journal of Consumer Affairs, 20(2), 267-279
Westbrook, Robert A. & Class Fornell (1979). Patterns of Information Source Usage Among durable Goods Buyer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6, 303-312
Wood, W. A. (1960). Psychological Dimensions of Consumer Behavior. Journal of Marketing, 15-19
Ziff, Ruth (1971). Psychographies for Market Segment.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11, 3-11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