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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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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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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아래에서 수행해야 할 것이다. 본 글에서는 이런전략적 방향을 Treacy와 Wiersema가 제시한 고객친밀성(customer intimacy), 운영 ^"8(operation­ al excellence), 제품 우수성 (product leadership) 의 세가지 가치 명제의 관점으로 보고자 한다.
  • 이러한 과정에서 다른 기업과 차별화되는 지식생성과 이를 이용한 냉철하고 빠른 의사 결정, 이를 효과적으로 업무에 적용하는 능력이 현대의 기업들에게 요구되며, 그런 능력이 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역량이 된다. 다음 섹션에서는 섹션 1의 기업 환경 변화에 따른 위기 상황을 타개하고, 시장에서 리더십을 유지하는 BI 활용 전략을 섹션 2의 BI의 기술적 특성을 기반으로 모색해 보고자 한다.
  • 정보 기술을 연구하는 입장에서 볼 때 이런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는 오늘날의 기업 경영이 정보 기술의 도움 없이는 결코 가능하지 않음을 보여주며, 정보 기술의 적극적인 활용을 통하여 더 많은 기회를 확보하도록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함을 암시하고 있다. 다음 섹션에서는 소비자 중심, 정보의 홍수 시대를 맞아 BI의 개념은 어떻게 설정되어야 하는가를 설명하고자 한다.
  • 이 글에서는 이의 의미를 구체적으로 이해하고자, 최근의 기업 경영 환경의 변화, BI의 개념, BI 활용을 위해 기업들이 취할 수 있는 경영 전략 방향, 그리고 BI를 구성하는 요소 정보 기술 및 응용 시스템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 하는 응용 분야를 도식화하고 있다. 섹션에서는 이러한 BI 기반 기술과 앞서 언급된 기업들이 추구하는 전략 측면에서, 또 응용 분야에 대한 내용을 간략히 살펴봄으로써 BI 요소 기술의 활용 방향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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