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구조물진단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for Structural Maintenance Inspection, v.7 no.4 = no.26, 2003년, pp.209 - 216
박길현 (조선대학교 토목공학과) , 양승현 (조선대학교 토목공학과 대학원)
Load carrying capacity evaluation is very important element in maintenance of bridge. There are several reasons about differences in deflection caused by loading test and structural analysis. Especially when we do modeling uniformly without considering real structural characteristics of support, thi...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교량의 내하력평가는 무엇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인가? | 교량의 내하력평가는 유지관리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재하시험과 구조해석에 의한 처짐이 차이를 보이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 |
재하하중에 의한 실제 처짐량과 구조해석에 따른 처짐량과의 차이를 유발하는 원인은? | 재하하중에 의한 실제 처짐량과 구조해석에 따른 처짐량과의 차이를 유발하는 원인은 지점의 경계조건, 구조해석 모델링의 차이, 측정위치 및 데이터의 선정, 측정장비의 신뢰성, 재하방법에 따른 오차, 강성계산, 구조물의 국부적 손상, 현장기술자의 기술력, 장비관리 등이 있다.(2)(3) | |
지점의 실제 거동특성을 고려하지 않고 일률적으로 모델링을 하는 경우 어떻게 평가할 우려가 있는가? | 특히, 지점의 실제 거동특성을 고려하지 않고 일률적으로 모델링을 하는 경우에 이러한 문제가 더욱 심화될 수 있다. 이는 응력보정계수를 크게 산정하여 내하력을 실제보다 더 크게 평가할 우려가 있다. 본 연구에서는 지점의 거동특성을 고려하여 산정한 지점의 부모멘트를 이용하여 실제거동에 근접한 구조해석을 실시하야 보다 정확한 내하력을 평가하고자 한다. |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