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과학교육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for science education, v.23 no.2, 2003년, pp.190 - 199
The purposes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effect of inductive Instructional method and deductive one concerning the learners' population genetic concepts and achievement according to learners' cognitive characteristics. For the study, 180 students were sampled from a boys' high school: 90 s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구윤모(1991). 논리사고 수준과 문제 맥락에 따른 물리개념의 위계구조.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김영미 (2001). 고등학생의 인지특성 및 과학창의력에 따른 탐구중심의 유전관련 교수-학습 모듈 수업의 효과.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김진례(1996). 귀납적 수업과 연역적 수업이 인지영역의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문관용(1979). 인지양식과 교수변인의 배합이 학업성취 및 정의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고려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승기(1993). 중학교 수학교육에 있어서 귀납적 지도방법과 연역적 지도방법의 비교연구.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박종실(1992). 발문형식과 과제자료 제시방법이 학업성취수준에 미치는 영향. 고려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호수(1995). 귀납적 및 연역적 수업이 지식 및 지적 기능의 학습에 미치는 효과. 동아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오영순(1997). 사려성-충동성 인지양식에 따라 귀납적 수업과 연역적 수업이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이명환(2001). 귀납적 계열 발문 수업과 연역적 계열발문수업이 지적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이주천(1988). 장의존적-장독립적 인지양식에 따른 수업방법의 효과. 전북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임선하(1984). 학습자의 인지양식과 자료의 제시형태가 개념획득에 미치는 효과. 서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정범모(1977). 학업성취의 요인. 교육출판사
최희재(1981). 중학교 수학교육에서 귀납적 지도방법과 연역적 지도방법의 비교 연구. 건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홍준의(1998), 학생의 인지수준과 순환학습이 ‘삼투’ 개념의 이해에 미치는 효과.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Ausubel, D. P.(1964). Some Psychology and Ausubel, D. P. (1964). Some Psychology and Educational Limitations of earning by Discovery. The Arithmetic Teacher, 11, 290-302
Baron, J.(1985). Personality and intelligence. In R. J. Stenberg(Ed.) Handbook of Human Intelligence. NY.: Cambrige
Berliner, D. C., & Cahen, L. S.(1973). TraitTreatment Interaction and Learning. In F. N. Keriiner(ed.), Review of Research in Education. Itasca, III.: Peacock
Francis, E. W.(1975). Grade level and Task Difficulty in Learning by Discovery and Verbal Reception.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67, 146-150
Hermann, G. (1969), Learning by Discovery: A Critical Review of Studies. The Journal of Experimental Education, 38, 58-72.
Roadrangka, V., Yeany, R. H., & Padilla, M. J. (1983). The Construction and Validation of Group Assessment of Logical Thingking(GALT). Paper presented at the 56th annual meeting of the National Association for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Dallas, Texas
Shumman, L. S.(1968). Psychological Controversies in the Teaching of Science and Mathematics. Science Teacher, 35, 89-90
Winterer, J.(2000). A Lab Exercise Explaining Hardy-Weinberg Equilibrium and Evolution Effectively. American Biology Teacher, 63, 678-687
Worthen, B. R.(1968). Discovery and expository task presentation in elementary mathmatics.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