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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기능을 갖는 차량검지 레이다
Development of Two Types of Radar Vehicle Detectors 원문보기

한국항행학회논문지 = Journal of advanced navigation technology, v.7 no.2 = no.15, 2003년, pp.108 - 117  

김인석 (경희대학교 전파공학과) ,  김기남 (경희대학교 전파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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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현재 도로상에서 이용되고 있는 루프감지기 체계와 호환성을 가지는 두 종류의 레이더 기술을 이용한 차량감지기를 개발하였다. 이 두 종류는 24 GHz의 FMCW 고도계와 도플러 속도계 기술을 이용하여 도로상의 차량의 길이와 속도정보를 알아낼 수 있는 비매설형의 차량감지기이다. 신호처리에는 DAQ 보드를 사용하였고, 응용소프트웨어인 LabView로 프로그래밍 하였다. 기존의 루프감지기와 연결된 교통정보 네트웍과의 호환성을 위해 RS-232C 표준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VDS(Vehicle Detector System)로 차량 관련 데이터를 전송하였다. 속도와 차량길이 정보의 정확도에 있어서 기존 루프감지기를 실험장에 설치한 결과보다 약 10% 정도 향상되었음이 측정되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two types of radar vehicle detectors compatible with currently being used ILD(Inductive Loop Detector) without any modification has been developed. With these vehicle detectors based on FMCW altimeter and Doppler speedometer techniques at 24 GHz, the length and speed of a vehicle can ...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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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도로상공에 설치하는 영상감지기를 비롯한 다양한 차량검지기는 기존의 루프감지기 시스템의 통신 알고리즘을 따르지 않았기 때문에 검지기에서 획득된 정보를 교통정보관리센터로 전송하고자 할 경우에는 루프식의 통신 시스템과는 별도의 비용으로 정보 송·수신용 네트워크 시스템을 새로이 구성해야 하는 커다란 단점이 생기게 된다. 그래서 본 논문에서는 루프검지기와 호환성이 있는 레이더 비매설형 차량감지기[4]를 개발하였다.
  • 본 연구에서 개발한 고도계는 그림 1에서 보듯이 송신 신호와 반사된 신호 사이의 주파수 차로 거리를 측정하는 시스템이다. 송신주파수는 선형적으로 증가하게 되고, 반사되어 되돌아온 신호의 주파수를 측정하여 거리차의 정보를 획득하게 된다[5][6][7].
  • 그러나 CW 레이다 기술로는 거리를 측정할 수 없어 FMCW레이다 기술이 이용되고 있다[2]. 본 연구에서는 도로상공에서 FMCW 레이다 기술을 이용하여 레이다와 도로면간의 거리를 감지하면서 차량이 지나가면 레이다와 도로면 간의 거리의 차이를 측정하여 차량의 길이를 파악하는 차량감지기를 개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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