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차량용 펄스 레이더에서 간섭영향에 대한 검출기의 성능 분석
Performance Analysis of Detector in Automobile Pulse Radar with Considering Interference 원문보기

대한임베디드공학회논문지 = IEMEK Journal of embedded systems and applications, v.14 no.1, 2019년, pp.11 - 18  

이종훈 (Daegu Gyeonbuk Institute of Science & Technology) ,  고석준 (Jeju National Nubiversity)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we consider interferences from other automobile pulse radars using same frequency spectrum. In order to eliminate the interference, we propose the PN code modulation method. This method uses the cross-correlation between PN codes with different seed. The ROC performance is used for co...

주제어

표/그림 (11)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간섭 신호에 대한 검출기의 성능 열화에 대한 분석을 제시하였다. 제안하는 방식은 레이더 송신기에서 펄스를 생성할 때 PN 코드를 이용하여 가우시안 펄스를 변조하였다.
  • 이러한 다른 차량의 간섭문제는 자율주행자동차를 구현함에 있어서 안정성 확보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된다. 본 논문에서는 간섭에 영향을 받지 않는 검출기 알고리즘과 이러한 간섭 신호에 대한 검출기의 성능 열화에 대한 분석을 제시하고자 한다.
  • 본 논문에서는 기존 문헌에서 사용하였던 방식과 다르게 모든 거리 게이트를 고려하여 성능을 제시하고자 한다. 검출기의 성능은 모든 거리 게이트들에 대해 임계치와 비교하여 목표물의 유무를 판단하는 것이다.

가설 설정

  • 본 논문에서 ADC의 샘플링 타임은 Ts=8ns, 펄스폭 Tp=2ns이며, 지연기는 D=2ns로 사용한다. 따라서 그림 3에서 최종 샘플링 타임은 펄스당 한 샘플이 되도록 하였으며, 샘플링된 값은 가우시안 펄스의 피크지점에서 샘플링이 이루어졌다고 가정하였다. n-번째 TPRI내의 k-번째 Tp에서 샘플되었다고 한다면, t=nTPRI+kTp에서 수신신호는 다음과 같다.
  • 또한, TPRI는 펄스반복주기, we는 반송파의 각주파수, ψ0는 반송파의 초기 위상으로 수식을 간략화 하기 위해 본 논문에서는 “0”으로 가정한다.
  • 우선, 수신기에서 가우시안 펄스에 대한 샘플링은 피크지점에서 이루어졌다고 가정하였다. 또한, 수신신호의 위상은 고정값을 사용하였으며, 이동체를 고려하지 않아 도플러 효과는 존재하지 않다고 가정하였다.
  • 본 논문에서 사용된 파라메타들은 표1에 나타냈다. 우선, 수신기에서 가우시안 펄스에 대한 샘플링은 피크지점에서 이루어졌다고 가정하였다. 또한, 수신신호의 위상은 고정값을 사용하였으며, 이동체를 고려하지 않아 도플러 효과는 존재하지 않다고 가정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본 연구에서 레이더 수신기에 있는 검출기의 성능을 분석하기 위하여 무엇을 사용하였는가? 레이더 수신기에 있는 검출기의 성능을 분석하기 위하여 ROC (receiver operating characterist-ic)를 사용하였다. ROC 곡선 (수신자 조작 특성 곡선)은 모든 분류 임계값에서 분류 모델의 성능을 보여주는 그래프이다.
receiver operating characterist-ic 곡선은 무엇인가? 레이더 수신기에 있는 검출기의 성능을 분석하기 위하여 ROC (receiver operating characterist-ic)를 사용하였다. ROC 곡선 (수신자 조작 특성 곡선)은 모든 분류 임계값에서 분류 모델의 성능을 보여주는 그래프이다. 따라서 원하는 오류검출확률 (10-3이하)을 얻기 위해 필요한 임계값 및 그 지점에서의 검출확률 (0.
기존의 차량용 레이더 연구에서는 무엇에 대한 고려가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았는가? 기존의 차량용 레이더 연구에서는 다른 차량에서 송신되어 수신되는 신호에 대한 고려가 많이 이루어지지 않았다. 즉, 차량용 레이더에 대한 규격을 통해 구현하는 과정에서 주어진 주파수 스펙트럼을 모든 차량들이 공용으로 사용하였을 경우에 대한 고민이 부족하였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9)

  1. I. Gresham, A. Jenkins, R. Egri, C. Eswarappa, N. Kinayman, N. Jain, J. Bennett, "Ultra-wideband Radar Sensors for Short-range Vehicular Applications," Jounal of IEEE Transactions on Microwave Theory and Techniques, Vol. 52, No. 9, pp. 2105-2120, 2004. 

  2. K.M. Strohm, H.L. Bloecher, R. Schneider, J. Wenger, "Development of Future Short Range Radar Technology," Proceedings of IEEE European Radar Conference, pp. 165-168, 2005. 

  3. J. Wenger, "Automotive Radar-Status and Perspectives," Proceedings of IEEE Compound Semiconductor Integrated Circuit Symposium, pp. 4, 2005. 

  4. M. Schneider, "Automotive Radar-Status and Trends," Proceedings of German Microwave Conference, pp. 144-147, 2005. 

  5. H. Dominik, "Short Range Radar-status of UWB Sensors and Their Applications," Proceedings of IEEE European Radar Conference, pp. 1530-1533, 2007. 

  6. SJ. Ko, "Spectrum Analysis of UWB Radar Transmitter for Short Range Automobile Applications," IEMEK J. Embed. Sys. Appl., Vol. 10, No. 2, pp.57-64, 2015 (in Korean). 

  7. M. Klitz, "An Automotive Short Range High Resolution Pulse Radar Network," Ph. D. Dissertation, Jan. 2002. 

  8. G. Minkler, J. Minkler, "The Principles of Automatic Radar Detection in Clutter "Magellan Book Company, 1990. 

  9. A. Viterbi, "CDMA: Principles of Spread Spectrum Communication," Addison Wesley, 1995. 

LOADING...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BRONZE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