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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시험을 통한 가로/방향 정적 미계수 추정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항공우주기술 = Aerospace engineering and technology, v.2 no.1, 2003년, pp.22 - 28  

김응태 (소형기연구그룹) ,  성기정 (소형기연구그룹) ,  김영철 (소형기연구그룹) ,  강상진 (소형기연구그룹)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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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소형 커나드 항공기의 정안전성 비행 시험을 통해 얻어진 자료를 분석해 정적 공력 미계수를 추정하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최대공산추정법을 통해 얻어진 공력 미계수와 본 논문에서 제시된 방법을 통해 얻어진 결과를 함께 비교하여 정확성을 검증하였다. 제시된 계수 추정 방법을 통해, 제한된 비행시험 자료만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공력 미계수를 추정할 수 있었다. 그 결과, 제시된 방법은 비행시험 데이터 해석에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최대공산추정법과 같은 파라미터 식별기법의 결과를 검증, 보완할 수 있는 기준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presents a method for estimating static aerodynamic derivatives by analyzing data obtained from the flying quality evaluation test of a small canard aircraft. The aerodynamic derivatives extracted from maximum likelihood estimation method and from the proposed method in this paper are com...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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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는 가로/방향 정적 미계수 추정을 위한 비행시험 방법 및 .데이터 처리기법을 제시한다.
  • 본 연구를 통해 항공기의 가로/방향 정적 조종/안정 미계수 추정을 위한 비행시험 방법 및데 이터처리기법을 제시하였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에서 설계 및 제작한 반디호의 비행시험에 본연구에서 제시된 방법을 적용하였다.

가설 설정

  • 2.에일러론을 조작하이 경사각을 60도 정도로 유지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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