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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체급식소의 운영방식에 따른 이용고객의 급식 서비스 인식도 조사
The Analysis of Customers Perception on Foodservice Quality according to the Types of Foodservice 원문보기

대한영양사협회 학술지 = Journal of the Korean dietetic association, v.9 no.3, 2003년, pp.233 - 247  

차영숙 (국세청) ,  곽동경 (연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전공) ,  홍완수 (상명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외식영양학전공)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research was conducted to analyze the difference of perception of employee-feeding foodservice according to the types of foodservice. To survey the perception of employee-feeding foodservice among customers, the questionnaire consisted of the perception of employee-feeding foodservice. The ques...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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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고도의 산업화가 진행되면서 급식산업도 많은 발전을 거듭하여 오고 있다. 급식은 종업원 다수에게 충분한 영 양공급과 허기를 막아주고 나아가 생산성을 높이고자 하 는 후생 복지 차원에서의 비영리가 본연의 목적이었다, , . 그러한 급식산업이 새로운 서비스 산업 분야의 태동과 발전을 가져오게 된 것은 핵가족화, 여성의 사회 진출 증대, 편의 지향적 생활 추구 등으로 새로운 음식 소비 양식에서 창출되었다.
  • 본 연구는 직영과 위탁 고객들의 급식 서비스 인식도 를 평가하여 직영과 위탁의 차이점을 비교 분석하고 인 식도가 높게 평가된 집단의 결과에 대한 밴치마킹을 통 해 다양화된 고객의 급식에 대한 질적인 향상과 서비스 증진을 도모시키는 기초자료로 제시하고자 실시되었다.
  • 본 연구의 목표는 직영과 위탁의 관공서. 사업체, 대학 교 고객들을 대상으로 급식서비스에 대한 인식도를 분 석, 평가하여 그 운영방식에 따른 고객의 인식도와 이용 실태를 평가함과 동시에 비교 분석하여 직영 .
  • 사업체, 대학 교 고객들을 대상으로 급식서비스에 대한 인식도를 분 석, 평가하여 그 운영방식에 따른 고객의 인식도와 이용 실태를 평가함과 동시에 비교 분석하여 직영 . 위탁 고객 의 급식에 대한 질적인 향상과 서비스 증진을 도모시키 는 기초자료로 제시하고자 한다.
  • 한 사업장에서 모든 것을 관할하 는 영양사로서는 세분화되어 조직적으로 움직이는 위탁 급식 영양사들과의 경쟁력도 또 하나의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직영급식과 위탁급식에서의 고객의 급식 서비 스에 대한 인식도를 조사하여 비교 분석함으로써 고객의 요구도를 파악하고 경쟁력을 갖추어 고객에 대한 서비스 를 더 연구하고 개발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고 하겠다.

가설 설정

  • 3 : 보통이다. 4 : 동의한다, 5 : 전적으로 동의한다.
  • 확신성“의 7개 영역과 35개 속성 을 각 해당 영역에 속하도록 했다. 인식도의 측정을 위 해 Likert 5점 척도를 이용하여 5점 : ‘전적으로 동의한 다’, 3점 : .보통이다’, 1점 : ‘전적으로 동의하지 않는 다’로 표시 하였다.
  • 1 : 전적으로 동의하지 않는다, 2 : 동의하지 않는다. 3 : 보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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