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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paper presents design solutions for cam type transfer unit in which feeding, lifting, and clamping motions are generated by cams. In order to achieve faster transfer motion, each designed cam must satisfy the given specifications such as velocity, acceleration, jerk, pressure angle, cam thickne...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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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은 대형캠 타입 기구부에 의해 구동이 발생하는 이송장치의 설계에 관한 논문으로써, 설 계시 고려해야 할 사항들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설계방식을 아래와 같이 제시하였다.
  • 본 연구에서는, 각각의 캠기구들의 속도, 가속도, 저크, 압력각 등을 최적으로 설계하는 방식뿐만 아니라, 토크의 절대 값을 줄일 수 있는 복소캠(conjugate cam)을 설계하는 방식과 토크의 변화량을 줄이는 토크저감캠(torque reduction cam)을 설계하는 방식을 제시하여, 고속운동에 적합한 대형캠타입 이송장치를 설계하는 방식을 제시하고자 한다. 단일 캠 방식은 캠기구 운동의 복귀와 캠과 종동절 사이의 점핑을 방지하기 위하여 상당한 크기의 예압이 필요로 되는데 반해, 두 장의 캠에 하나의 종동절이 상하로 붙게 되어 자동적으로 점핑을 방지하는 복소캠 방식은 불필요한 예압을 줄이게 되어 전체적인 토크의 절대값을 줄일 수 있다.

가설 설정

  • (2) 캠 프로파일의 1차 미분값이 연속적으로 변해야 한다. 불연속적인 1차 미분값은 무한대의 2 차 미분값을 유발시킨다.
  • (4) 저크가 일정값 이하로 제한 되어져야 한다. 저 크는 관성력 의 시간에 따른 변화율로써 충격 의정 도를 나타낸다.
  • 실린더의 압축력은 일반적으로 능동제어를 하는 것이 아니므로, 일정 힘이 계속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가정하고, 링크의 무게에 비해서 수십 배 이상 큰 무게(域)가 링크기구의 종단에 있다고 생각하여 링크의 무게를 무시할 수 있다고 가정한다. 또한 Fcyl 이 OA 의 방향과 수직 방향으로 압축을 하고 있으며 캠이 회전함에 따라 그 각도가 얼마 벗어나지 않는다고 가정하였을 때, 이때 8 에 걸리는 캠과 종동절 사이의 접촉력 P 는 식 (1)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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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9)

  1. Kalpakjian, S., 1995, Manufacturing Engineering and Technology, Addison Wesley, Boston, p. 444 

  2. DeGarmo, E. P., Black, J. T., Kohser, R. A., 1988, Materials and Processes in Manufacturing, Macmillan, New York, p. 490 

  3. Chen, F. Y., 1982, Mechanics and Design of Cam Mechanism, Pergamon Press Inc., Oxford 

  4. Makino, Y., 1989, 'Important Cam Mechanism,' Machine Design, Vol. 33, No. 3, pp. 26-29 (in Japanese) 

  5. Nishiyoka, M., 1986, 'state-of-the-Art Cam Design,' Machine Design, Vol. 30, No. 15, pp. 26-41 (in Japanese) 

  6. Erdman, A. G., Sandor, G. N., 1991, Mechanism Design - Analysis and Synthesis, Prentice-Hall, Englewood Cliffs 

  7. Rothbart, H. A., 1956, CAMS - Design, Dynamics, and Accuracy', John Wiley & Sons, Inc., New York 

  8. Shin, J. H., Kim, J. S., Ha, K. H., 1997, 'A Study on the Kinetodynamic Analysis for General Disk Cam Driving Slider Mechanisms,' Trans. Of KSME, Vol. 21, No. 6, pp. 871-883 

  9. Kim, H. B., Jeon, H. S., Lee, J. W., Park, Y. S., 1990, 'Dynamic Stability Analysis of a Single Cam Drive Mechanism,' Trans. of KSME, Vol. 14, No. 3, pp. 526-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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