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의 유형 및 서비스 선호도 연구
A study on mobile internet users′ lifestyle and service preference 원문보기

대한가정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Home Economics Association, v.42 no.3, 2004년, pp.195 - 209  

고은주 (연세대학교 의류환경학과) ,  이수진 (연세대학교 의류환경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1) to examine the usage of mobile internet by cell phone or palm pilot, etc., 2) to analyze mobile users' lifestyles, 3) to examine preferred fashion services according to users' lifestyles and 4) to investigate service satisfaction and preference with the mobile intern...

주제어

참고문헌 (28)

  1. 고은주, 서나현, 송윤아, 하지명(2002). 패션산업에서의 m- 비즈니스 적용 가능성 모색. 2002년 한국마케팅과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 91-103 

  2. 고은주, 목보경(2001). 인터넷광고유형과 패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광고효과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5(7), 1258-1269 

  3. 국내 인터넷 이용률, 60% 넘었다(2002.8.24). IT 뉴스 

  4. 김상용, 박성용(1999). 전자상거래에서의 구매의도결정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소비자학연구, 10(3), 45-6 

  5. 김훈, 권순일(1999). 인터넷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구매의사 결정에 관한 탐색적 연구. 경영학연구, 28(2), 353-371 

  6. 노베나 유타카(2000). 모바일 커머스. 서울: 대청미디어 

  7. 무선인터넷 비즈니스 연구회(2001). 무선 인터넷 비즈니스의 모든 것. 서울: 중앙M&B 

  8. 심완섭, 이은재(2002). AlO로 본 Motizen 의 유형과 특정. 2002년 춘계 국제 e- 비즈니스학회 미발표자료 

  9. 연세대 휴먼 인터페이스 연구실(2001). 제 3회 모바일 인터넷 현황 조사 결과 발표 

  10. 이동원(1998). 전자상거래 활용실태 및 소비자 만족 . 불만족 요인에 관한 연구. 국내 인터넷 사용자를 대상으로-.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1. 이민상, 심완섭(2002). 모바일 인터넷 이용자의 유형분류와 모바일 상품 이용실태 및 선호도에 관한 탐색적 연구. 한국상품학회, 26, 211-238 

  12. 이영애(2000). 인터넷쇼핑몰 이용 소비자의 정보요구도와 소비자 만족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3. 이정섭, 이원준,김태웅(2003). 디지털 경영의 현재와미래: 모바일 인터넷의 사용자 수용. 2003 한국경영정보학회 춘계학술대회. 947-954 

  14. 엄종원,김재일, 홍성태, 이유재(1994). 소비자행동론. 서울: 경문사 

  15. 올 이통시장 18조 규모(2003. 7. 16). 전자신문 

  16. 장근녕(2001). 무선인터넷 서비스 시장 분석. 한국기업경영학회, 15, 65-84 

  17. 채서일(1992). 체계적 분석의 틀에 따른 라이프스타일 연구. 소비자학연구, 3(1), 46-63 

  18. 패션 모바일 시대(2002. 7. 24). 전자신문 

  19. 한국소비자 보호원 사이버소비자보호 센터(2002. 8). 모바일커머스와 소비자보호 방안 

  20. 휴대형 PDA 기반 모바일 POS 유통업계 급속 확산(2003. 8.1). 전자신문 

  21. ARC Group(2002). 이동체 단말기 시장의 기술과 장래예측: Future Mobile Handsets: WorldwideTechnology and Market Developments 2002-2007 

  22. L커머스 시대 활짝 열린다(2003. 5. 12). 매일경제신문 

  23. M-COmmerce 어디까지 왔나(2001. 2. 14). LG주간경제 

  24. M 비즈활용 '너도나도' (2003. 5. 15). 매일경제신문 

  25. Mobile Business 전망 및 발전방향(2002. 3. 19). 모바일 컨퍼런스. 마케팅 MBA 

  26. 1016(10-16세)세대를 겨냥한 일명 프리틴(Pre-Teen) 시장이 각광받고 있다(2003. 5. 13). 매일경제 

  27. http://www.marketingmba.co.kr/boarcl/customerd_board_list.asp?bdnamecustomerd 

  28. http://www.kmobile.co.kr/k_earch/search_result_total.asp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