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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성정보처리기술 응용서비스 원문보기

정보처리학회지 =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review, v.11 no.2, 2004년, pp.17 - 24  

구명완 (KT 서비스개발연구소 음성언어연구실) ,  김재인 (KT 서비스개발연구소 음성기반연구실)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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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성정보처리 기술은 사람의 말을 음향, 언어, 심리학 및 공학적인 측면에서 연구하여 사람과 기계사이의 인터페이스를 자연스럽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음성인식, 음성합성 및 언어처리 기술로 이루어져 있다. 음성인식기술이란 사람의 말을 이해하는 것뿐만 아니라 화자를 식별하고 인증하는 기술도 포함하고 있으며, 음성합성 기술이란 문자로부터 음성을 생성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그리고 언어처리 기술은 음성인식, 음성합성기술 속에 포함될 수 있으나 최근 마크업 언어를 활용하여 음성인식, 합성 등을 제어하는 경향이 도래함에 따라 언어처리 기술을 따로 분류하기도 한다[1][2].(중략)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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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합성의 품질이 향상되고 있다. 데스크 탑 PC기반 응용서 비스는 PC 사용자들에게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음성인식 받아쓰기. 영어 발음교정 서비스 등 단순한 인터페이스를 넘어 특 정한 기능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5].
  • 단말기 기반 응용서비스 는 단말기에 음성인식. 합성기능을 제공하여 단말 사용자들에서 편리한 서비스가 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반면 단말기의 성능에 한계가 있으므로 음성인식, 합성기술이 저가의 성능에 맞도록 설 계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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