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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NG시장과 LNG Offshore Terminal 개발 동향 원문보기

大韓造船學會誌 = Bulletin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41 no.2, 2004년, pp.94 - 99  

김재신 (현대중공업)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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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적으로 천연가스의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함에 따라 천연가스의 생산 및 공급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고, 향후 10년 간 천연가스의 사용량이 현재의 2배 이상이 될 것이라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이에 따라 천연가스 생산지에서는 천연가스 액화 플랜트(Liquefaction Plant)와 저장 탱크(LNG Storage Tank), 수입하는 곳에서는 재기화 플랜트(Regasification Plant)와 저장 탱크, 그리고 LNG를 운송할 LNG 운반선의 신조프로젝트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미국의 경우 911테러와 NIMBY 사고의 확대로 인하여 LNG 수입기지의 육상건설을 주민들의 반대하자 해상에 건조하려는 경향을 보이고 있으며, 이에 따라 여러 가지 형태의 LNG Offshore 터미널이 설계되고 있다. 향후 LNG의 급격한 수입이 예상되는 나라로는 미국, 중국, 인도 등이 있으며 수출국으로는 카타르가 급격하게 부상하고 있다.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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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데이터

  • 현재 운항중인 최고령의 LNG선은 1965년 프랑스에서 건조된 Cinderella호로서, 25,500m3용량의 소형선이다. 크기별로 LNG선을 살펴보면 1975년 전까지 건조된 22척의 LNG선은 용량이 100,000m3이하이고, 그 이후에 건조된 LNG선은 거의 다 100,000m3, 이상으로서, 주용량이 100K에서125K, 135K를 거쳐 현재는 150K까지 건조되고 있으며, 조만간 200K급의 LNG선의 발주가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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