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록

컴퓨터가 출현한 이후, 컴퓨터를 원래의 목적이 아닌, 다른 용도로 사용하려는 시도는 꾸준히 있어왔다. 컴퓨터 게임(computer game) 분야는 그러한 시도들 중에서 상업적 성공을 거둔 것들 중의 하나이다. 이 분야는 몇몇 비주류 프로그래머들로부터 시작되었지만, 점차 상업적인 가능성을 보여 주었고, 꾸준한 발전을 거쳐, 최근에는 수백 명이 몇 년에 걸쳐 전력 투구하는, 대형 프로젝트들로 변모하고 있다. (중략)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이 글에서는 물리엔진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소개함으로써, 물리엔진의 사용이 용이하게 하는 데 에 목적이 있다.
  • 물리 엔진(physics engine)은 게 임 엔진의 세분 화된 구성 요소들 중의 하나로, 게임 내에 출현하 는 물체들의 운동을 자연스럽게 하는 데에 특화된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software library)로 볼 수 있다. 즉, 대상이 되는 물체의 움직임이 실세계 (real world}의 물리학 법칙들을 준수하도록, 또는 준수하는 것처럼 보이도록 함으로써, 게임 플레이어 (game player)들에게 사실감을 주고자 하는 데에 목적 이 있다. 특히, 최근에 들어와 3차원 상에서 사실적인 화면을 강조하는 게 임들이 급속히 증가하 면서, 물리 엔진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 물리 엔진(physics engine)은 게 임 엔진의 세분 화된 구성 요소들 중의 하나로, 게임 내에 출현하 는 물체들의 운동을 자연스럽게 하는 데에 특화된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software library)로 볼 수 있다. 즉, 대상이 되는 물체의 움직임이 실세계 (real world}의 물리학 법칙들을 준수하도록, 또는 준수하는 것처럼 보이도록 함으로써, 게임 플레이어 (game player)들에게 사실감을 주고자 하는 데에 목적 이 있다. 특히, 최근에 들어와 3차원 상에서 사실적인 화면을 강조하는 게 임들이 급속히 증가하 면서, 물리 엔진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