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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괄적인 개념에서, 게임에서 인공지능이란 PC(Player Character, 사용자에 의해서 조정되는 게임 오브젝트)를 제외한 모든 것들을 제어하기 위해 사용되는 일련의 기술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예를 들면, PC를 둘러싸고 있는 환경, PC를 대적하거나 경쟁관계에 있는 NPC(Non-Player Character), PC에 조언을 해주는 조언자 NPC 등을 제어하고 사용자가 느끼기에 지능적이면서 실제적인 것으로 보이도록 하여 게임의 흥미를 더하기 위한 기술들이다. (중략)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게임분야에서 사용되는 인공지능 기법과 인공지능 엔진에 대해서 대략적 인 소개를 하였다. 최근에 인공지능의 대표적인 응용분야로 게임이 주목 받고 있다.
이에 반해서 플로킹은 어느 집단에 속하는 개체가 간단한 몇 개의 규칙에 따라서 무리를 따라서 이동한다고 가정한다. 예를 들면 개체 주변에 있는 다른 개체의 위치와 간단한 물리 법칙 에 따라서 방향을 어떻게 결정 한다 등에 관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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