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제강점기 산술과 분석
An Analysis on the San-Sul-Kwa Textbook under the Rule of Japanese Imperialism(1909~1945) 원문보기

한국수학사학회지 = The Korean journal for history of mathematics, v.17 no.3, 2004년, pp.43 - 60  

김민경 (이화여자대학교 초등교육과) ,  김경자 (이화여자대학교 초등교육과)

초록

일제강점기에 네 차례에 걸친 조선교육령 개정과정에서 편찬된 산술과의 교수요지, 교육내용 및 소재를 분석함으로써 당시 수학교육의 양상을 논하고 그 시대에 실행된 초등수학교육 내용과 그 시대 사회적, 문화적 시대상을 현재적 관점으로 분석, 유추해 보고자 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aims of the study were to analyze the San-Sul-Kwa textbook under the rule of Japanese Imperialism(1909~1945). It was analyzed that the contents of San-Sul-Kwa were selected for the purpose of national interests of Japanese as a ruling country through four times of amendment of education and many...

주제어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FREE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