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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자동차 신기술의 동향(V)
Trend of Korea Automotive New Technology (V) 원문보기

自動車工學會誌 = Journal of Korea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KSAE), v.26 no.5, 2004년, pp.23 - 28  

권문식 (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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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효과

  • 둘째, 기계적인 연결을 제거함으로써 패키지 자유도가 증가하고, 셋째, 많은 관련 부품의 감소로 중량 감소 및 생산 비용이 절감되며 넷째, 연비개선을 통해 배출가스를 감소시킬 수 있다.

후속연구

  • 매우 가까이에 있는 자동차는 위험 경고와 함께 자동으로 사고회피시스템을 작동하여 앞차의 충돌을 막을 것이며 , 조금 여유가 있는자동차에게는 위험 경고만을 하여 운전자에게 서행 경고를 할 것이다. 또한 도로 환경(낙석, 결빙 등)을 도로의 센서들이 감지하여 그곳으로 주행하는 자동차에게 위험 경고를 하여 사전에 교통 사고를 방지하기도 하고 사전에 코너의 위치를 알리고 서행을 하지 않을경우 자동으로 자동차의 속도를 줄여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다양한 안전 교통환경을 제공할 것이다. 결국, 운전자는 책을 읽거나 업무를 하면서 편안하고 안전하게 원하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는 무인자동운전이 실현되는 것이다.
  • 향후 X-By-Wire 기술과 같은 전동부품의 증가는 많은 구동 모터와 액츄에이터의 사용으로 대용량의 전력이 요구될 것이다.
  • 향후 양산 효과에 의한 부품비용의 하락과 전동부품의 확대로 42V 전원 시스템의 전 차종 확대가 예상되고 있다.
  • 향후 차량 안전 기술의 중심으로 차량을 정지하는 기본적인 성능만족뿐만 아니라 섀시 시스템들과 연동하여 사고회피시스템으로 진화가 예상되며, 차량의 안전성과 전반적인 운동성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되어진다.
  • 향후 텔레매틱스 기술은 ITS 서비스 확대를 위한 기반을 제공할 것이며 더욱 더 발전한 도로 인프라와 함께 진보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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