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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패션산업에서의 컬러리스트의 역할과 실용색채 활용법 원문보기

한국의류산업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Clothing Industry, v.6 no.2, 2004년, pp.129 - 134  

김민경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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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한국인이 생각하는 색의 판단 기준을 알아보기 위해서 색에 관한 의식조사 결과와 자신에게 어울리는 색의 판단기준에 대해서 알아본다. 한국케엠케 색채연구소에서는 1997-1999년 120 명 대상으로한 색에 관한 의식조사 결과, 자신에게 어울리는 색의 판단기준이 취향에 따라는 64%, 친구들이나 주변 인물의 조언에 따라19%, 판매원의 권유에 따라 9%, 전문가의 조언에 따라 5%, 잡지 언론 등의 유행정보에 따른다는 3%로 나왔다.

가설 설정

  • 2. 컬러리스트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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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3)

  1. 박혜선 (2002) '패션 마케팅과 머천다이징'. 학문사 

  2. 김영실, 임덕순, 장승권 (1998) '지식 경영의 실천'. 삼성경제연구소 

  3. www.color 21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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