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제품디자인에서 컬러에 관한 연구: 청.소년층이 선호하는 제품의 컬러를 중심으로
A study of color on product design 원문보기

한국디자인학회 2001년도 디자인학연구 2001 봄 학술발표회 논문집, 2001 May 01, 2001년, pp.110 - 111  

최명식 (경희대학교 예술디자인학부) ,  김경희 (경희대학교 대학원 산업디자인과)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현대는 디지털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청 · 소년층에서 주로 사용하는 경향이 있다. 이들이 주로 사용하는 핸드폰, MP3 등의 제품마다 선호하는 컬러를 조사하여 심리적인 반향(反響)을 연구하려한다. 설문 대상자가 30명으로 모든 청 · 소년층의 의향이라고 여겨지지는 않지만 컬러의 응용에 참고가 될 수 있다고 본다.
  • 설문 대상자가 30명으로 모든 청 · 소년층의 의향이라고 여겨지지는 않지만 컬러의 응용에 참고가 될 수 있다고 본다. 이러한 컬러에 미치는 영향을 관찰함으로써 제품디자인에 컬러의 적용을 다시 생각할 수 있고 컬러의 감성적인 측면을 깊이 생각하고자 한다.

가설 설정

  • 1. 현재 가지고 있는 휴대폰, MR3의 색은 무엇인가.
  • 2. 가지고 계신 휴대폰이나 MP3를 무슨 색으로 바꾸겠는가.
  • 3. 바꾸는 이유는 무엇인가.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