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도서관 정보학회지 = Journal of Korean Library and Information Science Society, v.35 no.4, 2004년, pp.251 - 269
이 논문은 정보이용교육을 위해 정보처리학습모형을 사용할 것을 추천하고 있다. 정보처리학습모형은 심리적 도구로서 적절히 사용하면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자율적 학습, 창의성 함양, 학력제고를 도모할 수 있고 학생들의 정보이용능력을 미국학교도서관 협회와 교육공학회에서 제정한 정보이용능력기준에 미치도록 훈련하는 것이 쉽다고 주장한다. 이러한 주장은 정보처리학습모형을 사용할 때 사용하는 정보기술내역과 정보이용능력기준을 대비시킴으로서 규명하고 있다.
This paper recommends the use of information processing models for student's information literacy education. The author mantions that the proper use of an information processing model help enhance students' self-study, creativity, and academic attainment as psychological tools. An information proces...
박중현. '사교육비 실태,' 조선일보(2004. 1. 19), A8면
박중현. '수능 준비 EBS 강의 의존도 높아질 듯 : EBS서 80%이상 출제,' 인터넷 조선일보(2004.11.17)
유소영. '학습센터로서의 학교도서관의 역할수행방법,' 가고싶은 도서관 커가는 생각 : 학교도서관과 독서교육 : 장학자료 2003-9. 경기도수원교육청,2003, 9. pp.57-74
유소영. 창의성개발을 위한 정보활용교육 교재개발 및 현장교육. 한국학술진홍재단,2004. 미간행
유영신. '사교육비 1년새 38% 늘어 공교육비 지출 처음 초과,' 조선일보(2003.11. 25), A2면
AASL & AECT 공편. 정보의 힘. 김병주 역. 서울 : 한국도서관협회,2004. pp.27-73
Anderson, J. A. An Introduction to Neural Networks. Cambridgd, Mass. : MIT Press, 1995
Anderson, O. R. 'A Neurocognitive Perspective on Current Learning Theoy and Science Instructional Strategies.' Science Education Vol.81(Jan. 1997), pp.67-89
Barlow, H B. 'The Twelfth Bartlett :Mmorial Lecture : The Role of Single Neurons in the Psychology of Perception.' Quarterly Journal of Experimental Psychology, Section A : Human Experimental Psychology,Vol.37(1985), pp.121-145
Cole, M and S. Scribner. 'Introduction,' Mind in Society by Leo S. Vygotsky. Cambridge, Mass. : Harvard Univ. Press, 1978
Eichenbaum, Howard . 'Thinking about Brain Cell Assemblies.' Science, Vol.261(Aug. 20, 1993),pp.993-994
Eisenberg,M. B. and R. Berkowitz. Information Problem-solving. Norwood,New Jersy : Ablex Publishing,1996
Eisenberg,M. B. 'Future Directions for Library and Infomation Science : Our Time is Now!' 학술발표 논문집 : 문헌정보학과 창립40주년 기념. 서울 : 성균관 대학교,정보관리연구소,2004. pp.6-19
Freedman,Joan et al. 'Teaching Creativity Creatively.' Educational Media International,Vol.33, No.2(June 1996), pp.78-83
Kulthau, Carol. C. 'Implementing a Process Approach to Information Skills : A Study Indentigying Indicators for Success in Library Media Programs.' SIMQ Vol.22, No.1 (Fall 1993),p.12
Kulthau, Carol. C. Seeking Meaning,: A Process Approach to Library and Information Services. Westport : Librairs Unlimitedi, 2004.
McLuhan, Marshall. Understanding Media. New York: McGraw-Hill, 1964/1994
Epstein,Arthur W, 'Searching for the Neural Correlaes of Associative Structures,' Perspectives in Biology and Medicine,Vol.37, No.3(Spring 1994),pp.339-346
Pappas,Marjorie L. and A. E. Tepe. Pathways to Knowledge and Inquiry Learning. Greenwood Village, Colorado : Libraries Unlimited,2002
Piaget, Jean 'Piaget's Theory.' Carmichael's Namual f Child Psychology,3rd ed, Vol,1 ed. by Paul H. Mussen. New York: John Wiley. 1970. pp.703-732
Smoline, Louanne lonne and Kimberly A Lawless. 'Becoming Literate in the Technological Age : New Responsibilities and Tools for Teachers.' The Reading Teadchers. Vol.56, No.6(March 2003), pp.570-577
Van Leeuwen Lieselotte et al,'Affordance,Perceptual Complexity, and the Development of Tool Use.' Journal of Expernmental Psychology : Human Perception and Performance, Vol.20, No.1(Feb. 1994),pp.174-191
Vygotsky, Leo. S. Thought and Language, translated by Hanfmann and G. Vaker. Cambridge, Mass. : MIT Press, 1962
Vygotsky, Leo S. Mind in Society. Cambridge, Mass. : Harvard Univ. Press. 1978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