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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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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NG 선박의 추진시스템
Propulsion System for LNG Carrier 원문보기

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gineering, v.29 no.4, 2005년, pp.349 - 356  

정훈경 ((사)한국선급 기관기술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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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또한 LNG운송선박 에서는 운항 중 분기되는 BOG를 보일러의 연료의 일부로 사용하는 장점이 있어 주로 증기 터빈을 주 추진기관으로 사용하였으나, 내연기관의 대형 화가 가능하여졌으며, 연료유의 가격 상승으로 운항 경비의 절감 차원에서 증기터빈보다 열효율이 20% 정도 높은 디젤 추진기관으로 전환하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은 해상운송 시 화물의 손실을 인정하지 않는 관행에 따라 BOG를 재액화하여 '화물창으로 이송하므로 화물의 손실을 없애 운송사의 신뢰성을 제고하려는 목적도 있으며, 선박의 대형화에 따라 보일러나 감속기 등이 차지하는 공간을 줄여 화물창을 넓힐 수 있는 목적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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