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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PM기반 프로세스 성과관리 원문보기

정보처리학회지 =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review, v.12 no.3, 2005년, pp.75 - 82  

윤희우 (LG C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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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그러나 실제 BPMS 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성과지표를 등록하는 기능과 프로세스 실행 데이타 정도만을 제공하고 있고 실제 프로세스 성과관리를 위한 절차적인 측면의 고려는 아직 미흡하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절차적인 측면에서 프로세스 성과관리를 어떻게 수행할 것인지에 대해 고찰해 보고자 한다.
  • 상세 성과지표를 정의하기에 앞서 이 프로세스가 성과관리를 통해 얻고자 하는 목표가 무엇인지,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실행 전략을 무엇인지, 그리고 성과관리를 이행하기 위한 주요 로드맵과 마일스톤을 정의한다. 또한 이 프로세스의 성과 수준에 대해 경쟁사 및 Best Practice와의 비교 방안을 수립하고 그에 대한 전략을 수립한다.
  • 프로세스 성과관리는 전사적인 성과관리와 프로세스의 지속적 개선을 위해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 프로세스 성과관리의 절차적인 측면을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고찰해 보았다. 위에서 제기한 프레임워크는 그 절차만으로도 의미가 크지만 이를 시스템적으로 구현한다면 더 큰 효과성을 볼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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