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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 배터리 개발을 위한 QFD 활용 연구
A Study on the application of QFD for the Mobile battery R&D 원문보기

산업경영시스템학회지 = Journal of society of korea industrial and systems engineering, v.28 no.3, 2005년, pp.18 - 25  

인재순 (성균관대학교 시스템경영공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QFD is a system fur designing a product or service base on customer demand and involving all members of the producer or supplier organization. In this paper, we will introduce application of QFD as a tool for the mobile phone battery R&D....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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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KJ법윤 팀내에 꼬객의 환경에 대한 공통된 이미지를 창출하거나, 언어화된 고객의 요구속성을 체계적 프로세스륜 통해 이해하기 위하여 사용놘다 본 연구에서W 최종 사용자에 대한 인터뷰흘 담당했던 팀원들과 Set Maker 인터뷰담당자들이 토의를 통해 고게듈과의 인터뷰에서 얻은이미지를 도출하고 이룔 그룹핑하는 단계를 퉁해 고객의 요구속성읊 도즐하고자 하였다.[4]
  • 다른 곳에 보관중인 이미지들을 검토하여 혹시 누락된 중요한 이미지듪이 있는지 확인한다.
  • 본 연구에서는 휴대폰 배터리 고객의 요구사항을 신제품 개발과정에 울바르게 반영하기 위하여 Set Maker와 최종고객 예 대해 인터뷰를 수행하고 KJ 법을 이용, 분류한 후 HOQ를 작성하여 신개발 중에 발생하는 잦은 모델 변경문제와 개발납기 단축문제에 도움을 주겨 위한 사례를 고찰하였다.

가설 설정

  • QFD의 효과률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설계 변 징의 감소 효.과 : I품 개발과 관련된 모든 활동이 소비자의 요구사항을 근간으로 하여 통합적으로 이루어지므로 전통적인 순차적 개발 방식에서와 같은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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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7)

  1. 김광재(1995), 'QFD를 통한 설계단계에서의 품질향상,' 메거진 제2권, 1호, pp.16-1 

  2. 김득룡(1996), '품질기능전개를 이용한 신제품 개발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3. 김연성 外 1인(1999), 질경영, 박영사, pp. 199-252 

  4. 박영택(1997), '품질기능전개의 확장에 관한 연구,' 질경영학회지 제25권, 4호, pp. 27 

  5. Hauser, J. R. and Clausing, D.(1988), 'The House of Quality,' Harvard Business Review, May June, pp. 63-73 

  6. Lawrence R. G. and Nancy C. P.(1993), The QFD Book, Amacom books, New York 

  7. Lou C.(1995), Quality Function Deployment, Addison-Wesley publishing Company, Massachuset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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