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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品質經營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v.42 no.1, 2014년, pp.91 - 109
Purpose: This study compares quality crisis and management at Hyundai Motor in the late 1990s and Toyota Motor in the late 2000s. We can expect to induce more meaningful policy implications in quality management from this in-depth comparative case study. Methods: This study compares two cases at Hyu...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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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가 1950년대 초의 위기를 극복한 방법은 무엇인가? | 도요타는 1937년 창업 이래 1950년대 초의 위기를 한국전쟁 특수로 극복한 이래 1960년대 '모터라이제이션'(자 동차대중화)으로 국내시장을 중심으로 발전하였다. 1970년대 1,2차 세계석유 위기로 미국시장에서 연비가 높은 소형차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시장의 변화가 발전의 전기가 되어 1980년대에는 도요타생산방식(린 생산방식)으로좋은 품질의 자동차를 생산성 높게 생산하여 세계를 석권하기 시작하였다(Hyun 2007, 88-91). | |
현대차의 품질전략으로 1999년 내세운 것은 무엇인가? | 1999년 현대차는 “품질 좋은 차를 만들어 제 값을 받아야 한다" 는 생각으로 당시에는 자동차산업계에서 매우 파격적인 엔진과 트랜스미션 (변속기)에 대한 무상보증수리 ‘10년-10만마일 보증수리“ 정책을 내놓게 된다. 당시 이러한 정책은 후에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의 천문학적인 보증수리비의 증가로 인하여 회사가 위기에 처할 수도 있는 | |
자동차품질을 측정하는 기준인 신차초기품질은 무엇인가? | D Power Data Associates사는 1985년부터 신차품질평가를 해오고 있는데, 미국에서 판매되는 자동차의 품질을 초기품질, 내구성품질, 상품성품질 등으로 구분하여 체계적으로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신차초기품질(IQS: Initial Quality Study)은 가장 널리 활용되는 지표로서 신차 출고 후 3개월 동안 100대에서 소비자가 제기하는 결점수로 품질을 평가한다. 1985년 시작한 IQS 평가는 1998년 IQS-2, 2006년 IQS-3으로 발전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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