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의료서비스에 대한 고객충성도 관련요인 분석
Analysis of Relating Factors with Customer Loyalties in Medical Services 원문보기

보건행정학회지 = Korean journal of health policy and administration, v.15 no.2 = no.41, 2005년, pp.37 - 52  

이선희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  이혜진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  정상혁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was performed to explore multidimensional customer royalties and relating factors. 900 households, $1\%$ sample were randomly selected from K city located in Kangwon province. Interview survey was performed with structured Questionnaire for the entire people, 923 persons who ex...

주제어

참고문헌 (33)

  1. 고재건. 의료서비스 품질의 결정요인과 추천의도에 관한 연구. 고객만족경영연구 2001;3(2): 111-134 

  2. 김철민. 국내 소비자틀의 할인점 충성도에 대한 탐색적 연구. 대한경영학회지 2002;32:411-430 

  3. 박진영, 남중헌, 관광호텔의 속성 만족도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관광연구 2001; 16(1) :145-162 

  4. 박진영, 신도길. 항공사 속성의 지각이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관광연구 1999;14:287-300 

  5. 백장강, 유식. 서비스 기업의 고객충성 및 그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계명대학교 산업경영연구소 경영경제 2002;35(1):357-369 

  6. 설동원, 유승홈, 박은철, 김은석. 입원환자의 재선택 의향과 결정요인. 병원경영학회지 1997; 2(1): 65-79 

  7. 유세란. 소비자 브랜드 관계가 소비자 만족과 상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석사학위 논문].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2002 

  8. 이문규. 서비스 충성도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마케팅연구 1999;14(1):21-45 

  9. 이선희, 조우현, 최귀선, 강명근. 병원 고객만족도 측정방법에 대한 비교분석. 예방의학회지 2001;34(1):55-60 

  10. 임준영, 임재영.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마케팅저널 2002;4(2):1-25 

  11. 장은정. 만족과 재구매의도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석사학위 논문].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1997 

  12. 조광행. 호텔업에서의 고객충성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관광학연구 1999;22(3 ):134-156 

  13. 조우현, 이선희, 이해종, 전기홍. 의료서비스마케팅. 서울: 퇴설당, 1999 

  14. 최귀선, 조우현, 이선희, 남정모. 환자가 인지하는 의료의 질과 만족도, 서비스 가치, 재이용 의산의 구조분석. 예방의학회지 2000;33(4):426-435 

  15. 최소영. 서비스 애호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석사학위 논문].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1995 

  16. Berry LL. Relationship marketing of services-growing interest, emerging perspective. J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995;23(4):236-245 

  17. Czepiel, JA, Gilmore R. ' Exploring the concept of loyalty in service.' in services marketing Challenge: Integrating for competitive advantage. Czepiel, JA, Congram CA, Shanahan J eds. Chicago(IL):AMA;1987. pp.91-94 

  18. Ehrenberg ASC. An appraisal of rnarkov brand switching models. J of Marketing Research 1965;2(4):347-336 

  19. Enis BM, Gorden WP. Store loyalty characteristics of shoppers and switchers. Southern J of Business 1968;3:266-276 

  20. Fornell C. A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barometer: the swedish experience. J of Marketing 1992;56(1):6-21 

  21. Frank RE. Brand choice as a probability process. J of Business Research 1962;35(Jan):43-56 

  22. Gremler, DD. The effect of satisfaction, switching costs, and interpersonal bonds on service loyalty[doctorial dissertation]. Arizona state University;1995 

  23. Jacoby J, Kyner DB. Brand loyalty vs repeat purchasing behavior. J of Marketing Research 1973;10(1):1-9 

  24. Jacoby J, Robert W. Chestnut. Brand loyalty: A conceptual definition. Proceedings of the 79th Annual Convention of the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1978 

  25. Jarvis LP, Wilcox JB. Repeat purchasing behavior and attitudinal brand loyalty. Additional Evidence in rruuketing: 1716-1976 and beyond Bemhardt KL eds., IL: AMA 1976: 151-152 

  26. Kuehn, AA, Day RL. Probabilistic models if consumer buying behavior. J of Marketing 1964;28(4):27-31 

  27. Newman JW, Werbel RA Multivariate analysis of brand loyalty for major household appliances. J of Marketing Research 1973;10(4):404-409 

  28. Oliva TA, Oliver RL, MacMillan IC. A catastrophe model for developing service satisfaction strategies. J of Marketing 1992;56(3):83-95 

  29. Ostrowski PL, Torrence V, O'brien GL, Gordon. Service Quality and customer loyalty in the commercial airline industry. J of Travel Research 1993;32(Fall):16-24 

  30. Pritchard, Mark P. 'Development if the Psychological commitment instrument(PCD for measuring travel service loyalty.' doctorial dissertation. Univ of Oregon; 1991 

  31. Prichard, Mark P &Dennis R Howard. The loyal traveler : examining a typology of service patronage. Journal of Travel Research 1997;spring :2-10 

  32. Sheth, JN. A factor analytic model of brand loyalty. J of Marketing Research 1968;5(4):395-404 

  33. Zeithaml VA, Berry LL, Parasuraman BA The behavioral consequences of service quality. J of Marketing 1996;60(2):31-46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BRONZE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